“캐스팅부터 설렌다” 드덕들 환장하는 2023년 드라마 BEST 7

2022-09-23 07:41

add remove print link

2023년 방영 예정 드라마
경성 크리처, 종말의 바보 등

2023년에도 드라마 덕후들을 설레게 할 대작들이 쏟아질 예정이다. 2023년 방송 예정인 드라마들을 정리했다.

1. 종말의 바보
이하 넷플릭스
이하 넷플릭스

넷플릭스 ‘종말의 바보’는 지구와 소행성 충돌까지 남은 200일, 눈앞에 예고된 종말을 앞두고 혼란에 빠진 세상과 남은 시간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유아인, 안은진, 전성우, 김윤혜 등이 출연한다.

2. 퀸메이커

넷플릭스 ‘퀸메이커’는 이미지 메이킹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던 황도희(김희애)가 정의의 코뿔소로 불리는 인권변호사 오경숙(문소리)을 서울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3. 경성 크리처
JTBC "알고있지만,"
JTBC '알고있지만,'
뉴스1
뉴스1

tvN ‘경성 크리처’는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배우 박서준이 북촌에서 가장 큰 대부호이자 정보통인 장태상 역을, 한소희가 어린 시절부터 만주와 상해를 넘나들며 총과 칼을 다루는데 능한 윤채옥 역을 연기한다.

4. 연인
남궁민 인스타그램
남궁민 인스타그램

MBC '연인'은 병자년 조선을 배경으로 비혼을 선언한 사내가 두 번이나 혼인했다가 실패하고도 다시 사랑을 꿈꾸는 여인을 만나 벼락같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남궁민, 안은진이 주연을 맡았다.

5. 이제 곧 죽습니다
강하늘 인스타그램
강하늘 인스타그램

'이제 곧 죽습니다'는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죽음과 함께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인물의 이야기를 다룬다.

극 중 주인공인 최이재는 취업과 연애에 실패하자 극단적 선택을 하지만 환생하는 인물로 배우 강하늘이 역할을 제안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6. 킹더랜드
윤아 인스타그램
윤아 인스타그램

‘킹더랜드’는 가식적인 미소를 견디지 못하는 재벌 후계자 ‘구원’이 원치 않을 때도 직업상 밝은 미소를 지어야만 하는 여자 ‘천사랑’을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가수 겸 배우 준호와 윤아가 주연을 맡았다.

7. 일타 스캔들
tvN
tvN

tvN ‘일타 스캔들’은 입시지옥에 뒤늦게 입문한 반찬가게 여사장과 대한민국 사교육 일타강사의 스캔들을 그린 드라마다. 배우 전도연, 정경호가 주연을 맡았다.

home 심수현 기자 ssh665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