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 길 걷게 됐다” 9년 차 걸그룹, 갑작스런 '해체설' 전해졌다

2022-09-23 10:36

add remove print link

팀 활동 무기한 중단...팀 해체설
각자 개별 활동할 예정으로 알려져

데뷔 9년 차 걸그룹의 갑작스러운 해체설이 전해졌다.

이 소식을 접한 팬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하 라붐 공식 인스타그램
이하 라붐 공식 인스타그램

9년 차 걸그룹 '라붐'이 그동안의 팀 활동을 무기한 중단하고 개별 활동에 돌입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라붐은 소연, 진예, 해인, 솔빈이 멤버인 4인조 걸그룹이다.

걸그룹 '라붐' 멤버들
걸그룹 '라붐' 멤버들

조이뉴스24는 23일 "라붐은 최근 소속사(인터파크뮤직플러스)와 향후 활동에 대한 긴 논의를 한 끝에 개인 활동에 집중하는 것으로 최종 합의했다. 사실상 팀 해체다. 야놀자가 인터파크를 인수하면서 엔터테인먼트 사업 방향성에 변화가 생기며 이같은 결정이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붐 멤버들은 각자 활동 영역에 따라 인터파크 뮤직플러스와 별개로 타 기획사와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라붐 멤버들 역시 개인 활동에 대한 의지가 강한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덧붙였다.

라붐 해체설과 관련해 최측근 인터뷰도 전해졌다.

라붐의 최측근은 23일 엑스포츠뉴스에 "인터파크뮤직플러스(소속사)와 해지 계약서를 쓴 것은 맞다"면서도 해체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이어 "멤버들끼리 사이가 정말 좋다. 당장 앨범을 발매하는 등의 활동은 힘들겠지만 개인 활동을 병행하면서 라붐으로서의 단체 활동을 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라고 밝혔다.

'라붐' 멤버들
'라붐' 멤버들

라붐은 2014년 데뷔한 9년 차 인기 걸그룹이다. 애초 5인조로 시작했으나 4인조로 재편됐다.

그룹명인 라붐(La boum)은 프랑스어로 파티를 뜻한다. 파티에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 것처럼 앞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라붐은 '두근두근', '상상더하기', '아로아로' 등의 곡으로 팬들에게 사랑받았다.

지난해 9월 라붐의 리더 유정이 팀을 탈퇴했다. 나머지 멤버인 소연, 진예, 해인, 솔빈은 재계약을 체결해 4인조로 활동을 해왔다. 지난해 11월 세 번째 미니앨범 '블라썸'을 발표했다.

'라붐' 멤버들
'라붐' 멤버들

이 소식은 23일 더쿠 등 주요 커뮤니티로도 전해졌다.

팬들은 '라붐' 해체 소식에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댓글 보기)

커뮤니티 더쿠에 달린 댓글
커뮤니티 더쿠에 달린 댓글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