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지만 더 강하게... 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 출시
2022-09-23 15:20
add remove print link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의 고성능 버젼 우루스 퍼포만테 국내 출시
출력을 16마력 더 올리고 경량화와 에어로 다이나믹에 신경 써
9월 23일, 람보르기니가 우루스의 고성능 모델인 우루스 퍼포만테의 신차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슈퍼 SUV로 지칭하는 우루스 퍼포만테는 기존 우루스에 들어간 V8 4.0 트윈터보 엔진을 튜닝하여 16마력 끌어올린 666마력의 최고 출력을 뽐낸다. 뿐만 아니라 서스펜션을 다듬어 전고를 20mm 낮추고 전폭은 16mm 더 넓히는 등 운동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변화를 가졌다.
기존 우루스와 달리 본격적으로 달리기 위한 차를 위한 것 처럼 만들어진 리어 스포일러는 아벤타도르 SVJ에서 영감을 받았다. 실제로 바뀐 리어 스포일러는 다운포스를 증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전시되어 있는 차량은 옵션인 23인치의 휠을 적용해 휠 하우스를 가득 채우고 있었다. 차량의 전반적인 부분이 불필요한 것 없이 오로지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한 장치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다.
주행 모드 중 '랠리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는데, 이는 비포장 트랙에서도 빠르게 달리기 위한 특별 모드다. 후륜에 구동력을 더 세게 전달하며 이로 인해 스릴 넘치는 운전 재미를 제공하는 모드다.
기존에도 강했지만 더욱 강하게 만들어진 우루스 퍼포만테는 최고 출력 666마력, 86.7kg.m라는 최대 토크를 낸다. 이로 인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제로백은 기존 우루스보다 0.3초 단축된 3.3초를 기록하고 최고속도는 306km/h에 달한다. 잘 달리는 만큼 브레이크 성능 또한 향상시켜 시속 100km 주행 중 완전 정지까지 걸리는 거리는 32.9m다.우루스 퍼포만테의 공식 판매 가격은 3억 원대(부가세 포함)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