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 '손담비 손절설' 진짜였나? 의미심장한 글 올렸다

2022-09-26 10:46

add remove print link

소이, 의미심장한 글 SNS 남겨...
“행동에 대한 책임은 우리에게 있어”

가수 겸 배우 소이가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고 있다.

소이 / 이하 소이 인스타그램
소이 / 이하 소이 인스타그램

소이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랑스 영화계의 거장이었던 고 장 뤽 고다르 감독의 영화 '비브르 사 비'의 한 장면을 올렸다.

소이는 "행동에 대한 책임은 우리에게 있어. 우린 자유로워. 손을 들어도 내 책임.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려도 내 책임. 불행한 것도 내 책임. 담배를 피우는 것도 내 책임. 눈을 감는 것도 내 책임"이라는 글을 올렸다.

소이는 "내 책임이란 걸 잊어도 여전히 나인걸. 아까 탈출은 허황된 꿈이라고 했지만 결국은 모든 게 아름다워. 관심을 갖고 아름다움을 보면 돼"라고 적었다.

소이
소이

이어 "진짜야. 존재 그 자체를 받아들이면 돼. 얼굴은 얼굴 그대로, 접시는 접시 그대로, 인생은 인생 그대로"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소이는 "주일의 마무리는 실존과 죽음에 관해 '생각'하고 '말'을 해보기로 한다. 또 봐도 아름답고 완벽해. 비브르 사 비"라고 밝혔다. 영화 제목 '비브르 사 비'는 자기 생각대로 산다는 뜻이다.

손담비는 지난 24일 모델 강승현을 비롯한 지인들과 파티를 열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 자리에는 연예계 대표 절친이었던 공효진을 비롯해 소이, 정려원 등의 모습이 없자 '손절설'이 또 한 번 제기됐다.

손담비 인스타그램
손담비 인스타그램

앞서 공효진, 소이, 정려원은 손담비의 절친으로 알려졌지만, 손담비의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아 손절설이 불거졌으나 당시 손담비는 "확인되지 않은 말이 너무 많다"며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