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공개될 신형 애플 제품... '초 가성비' 모델 될까 주목받고 있다 (사진)
2022-10-14 12:18
add remove print link
10월 중 발표 예정인 애플
애플 아이패드 10세대, 보급형에 신형 디자인 채택 추정

출시를 앞둔 아이패드 신제품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사진이 공개됐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10월 중 발표될 아이패드 신제품 라인업이 전해졌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애플은 신형 아이패드 프로(M2), 신형 맥미니, 맥북 프로 등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그중 가장 관심을 받는 모델은 아이패드 10세대다. 프로, 에어, 미니 등 다양한 라인업 중 보급형 모델인 '아이패드' 시리즈는 현재 9세대까지 출시된 상태다. 기존까지는 교육용 모델로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돼 왔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패드 10세대의 케이스 사진이 발 빠르게 퍼졌다. 유출된 사진에 의하면 아이패드 10세대는 전 세대까지 있었던 홈버튼이 사라지고, 디스플레이 면적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또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단자 채택, 3.5파이 이어폰 잭 제거, A14 바이오닉 칩 탑재 등 사양에 대한 루머도 이어졌다. 환율 상승으로 가격 인상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보급형 모델의 디자인이 변경으로 '가성비' 모델이 될 거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아이패드 10세대는 10월 중 공개되며, 아이폰 14 시리즈와는 달리 별도의 이벤트는 열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