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머니] "응원봉 들고 춤까지" BTS 에스코트하며 깜짝 등장한 로봇개 '스팟'

2022-10-18 09:23

add remove print link

현대자동차 '스팟', 지난 15일 열린 'BTS 부산콘서트' 깜짝 등장
무대까지 멤버들 에스코트 맡아... '아틀라스'와 함께 칼군무도 선보여

무려 7만명이 모여 보라빛으로 물든 BTS 부산콘서트에 멤버들을 직접 에스코트하며 깜짝 등장한 로봇개 '스팟'. 콘서트 티켓과 응원봉까지 챙겨 완벽한 아미로 변신한 현대차의 차세대 로봇들을 소개한다.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지난 15일, BTS 부산콘서트가 열린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는 화려한 무대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또 하나의 특별 이벤트가 펼쳐졌다. 바로 BTS의 노래에 맞춰 춤추는 로봇들의 영상이 공개된 것이다.

영상 속 로봇의 정체는 현대차의 로봇개 ‘스팟’ 7대와 인간형 로봇 ‘아틀라스’로 칼군무를 보여줬다. 이후 영상에는 BTS팬클럽 아미가 된 스팟 한 대가 등장해, 로봇들의 무대를 보고 감명받아 콘서트장까지 떠나는 여정이 담겼다.

스팟은 영상뿐만 아니라 실제 콘서트장에도 깜짝 등장해 관객들에게 큰 환호를 받았다. 스팟은 지금까지 노란색 컬러의 모습으로 익숙하지만, 이번 콘서트에서는 특별히 아미를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BTS 멤버들을 대기실에서 무대까지 에스코트하는 모습으로 팬덤 플랫폼 '위버스'와 트위터에서 귀여움을 독차지했다. 해외 팬들은 "잊을 수 없는 특별 게스트였다", "로봇이 나보다 먼저 BTS를 보다니.." 와 같은 부러움 섞인 댓글을 남기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작년에도 BTS와 스팟, 아틀라스가 인사를 나누며 함께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추는 영상을 공개한 적 있다. 글로벌 조회수 2000만 회를 기록한 첫 영상에 이어, 이번 두 번째 만남 또한 전세계 팬들에게 호평이 쏟아진 만큼 앞으로도 어떤 프로젝트가 펼쳐질 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home 손병훈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