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신제품, 본체는 C타입인데 펜슬은 이게 뭐냐고요”
2022-10-19 14:54
add remove print link
C타입 채택 10세대 아이패드 공개
애플펜슬은 C타입 미적용
애플이 USB 단자를 C타입으로 변경한 10세대 아이패드를 공개한 가운데, 함께 사용하는 애플펜슬은 라이트닝의 기존 단자를 고수해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애플은 새 아이패드의 전면 홈 버튼을 없애는 대신 터치ID 기능을 넣어 디자인을 새롭게 하고 USB 충전 단자도 C타입으로 바꿨다.
그런데 애플펜슬은 C타입이 아닌 기존 1세대 단자인 라이트닝 방식만을 지원해, 아이패드 애용자들에게 적지 않은 실망을 안기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패드 10세대 제품 공개와 관련해 애플펜슬이 2세대 단자인 C타입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불만의 글이 올라왔다.
그러자 누리꾼들은 이에 동조하는 댓글을 쏟아내고 있다.
한 누리꾼은 “애플펜슬을 10세대 아이패드에 페어링하거나 충전하려면, 어댑터가 따로 필요하다”며 “어댑터 한쪽 끝에 펜슬을 꼽고 다른 쪽 끝에는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해야 한다”며 이용의 번거로움을 비꼬듯이 지적했다.



다른 누리꾼들도 “C타입까지 달고 나온 마당에 (펜슬에) 2세대(C타입) 지원 못 할 이유가 없는데..." “어댑터 기본으로 넣어 준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선 넘은 건 확실” “사용하기가 어질어질” "어려운 것도 아닌데 이 악물고 불편하게 만드는 거 보면 의도가 너무 투명해" "이런 거 보면 애플 꺼 진짜 가기 싫어" 등의 댓글을 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