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역사회 기반 'ESG 환경 캠페인' 활동으로 가을을 물 들이다

2022-10-21 13:33

add remove print link

가을 단풍철, 강천산에서 펼친 ESG 환경 캠페인

KT 전남/전북광역본부는 20일 임직원 사랑의봉사단(드론 봉사단)은 가을 단풍철 등산객의 탐방 수요가 증가하는 순창군 소재의 강천산 군립공원에서 지역사회 기반 'ESG 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ESG 환경 캠페인은 강천산 군립공원 관리사무소, 환경감시중앙본부 순창지회, KT 사랑의봉사단, 드론봉사단, (사)케이드론 협회,드론과학스타교육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가을 단풍철을 맞아 산행에 나선 등산객(행락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코백 을 나눠주고 휴지통 없는 강천산을 꾸준히 지켜 가자는 의미있는 환경 캠페인(계도 활동)과 더불어, 매표소 입구에서는 KT에서 진행중인 IT나눔(디지털 시민의식 교육)활동도 함께 진행하여 탐방객들로부터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강천산 매표소 입구에서 저수지 아래(구장군 폭포)까지 트레킹 코스를, KT 사랑의 봉사단과 환경감시중앙본부(순창지회)등이 등산객들과 함께 플로깅 활동을 통한 계곡 오염물 제거(기름 및 부유물 등) 활동 등을 펼쳤다.

KT 드론 봉사단과 (사) 케이드론협회에서는 다수의 인파가 모이는 주차장과 주변 일대를 드론을 활용한 사전 방역 활동은 물폰 강천산 일대 환경 및 안전 감시 활동 등의 다양한, 지역 특화형 ESG 환경 캠페인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강천산 군립공원 관리사무소 정재호 계장은 '올바른 산행 문화와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기 위해 등산객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강조하는 한편, 환경감시중앙본부 순창지회(제선기 사무장)는 아름다운 순창군의 자연을 대대손손 이어 갈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활동 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주관한 KT전남전북광역본부(지정용 전무) ESG추진팀에서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들을 강천산의 아름다운 단풍과 깨끗한 자연환경을 통해 심리적 피로를 풀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환경 캠페인 행사에 참여한 지자체, 기업, 단체, 협회 등은 하나된 목소리로 단기성 캠페인 활동이 아닌 지역사회 지속가능한 활동으로 꾸준히 지속할 것을 함께 다짐하면서 행사를 마무리 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