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간호학과, 웰다잉&웰에이징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및 수료식 성료

2022-11-09 00:08

add remove print link

성인학습자의 역량 및 실무능력 강화 격려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는 11월 5일 오후 6시 천지장례식장에서 웰다잉&웰에이징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광주여자대학교 간호학과에서 진행한 웰다잉&웰에이징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프로그램을 신청한 간호학과 재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웰다잉&웰에이징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생명윤리교육을 시작으로 뇌블럭, 임종 및 사전연명의료의향서의 이해, 명상을 통한 마음교육, 유언장 작성과 입관 체험 등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광주여자대학교 재학생 및 지역주민들과 간호학과 박선일 교수, 조영희 교수가 참가했으며, 수료식은 프로그램 마무리 인사와 수료자들의 프로그램 참여 소감 발표 후 수료증 전달식으로 마무리됐다.

웰다잉&웰에이징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수료한 참여자들에게는 생명윤리교육 수료증, 웰다잉&웰에이징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수료증, 웰라이프 전문가 자격증이 수여됐다.

간호학과 박선일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양성된 전문가들이 시민들의 행복하고 존엄한 삶의 영위에 많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