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공공기관 취업 대비 전력투구 프로그램 성료
2022-11-09 02:29
add remove print link
공공기관 채용동향분석&취업준비전략, NCS 서류·면접전형 준비 지원
우수 참여자 총 38명, 빛가람 에너지밸리 공동캠퍼스 과정 참여 성과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전력계통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력투구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운영했다.

전력투구 프로그램은 전력계통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공공기관 채용동향분석 및 취업준비전략을 세울 수 있는 전력투구프로그램 I과 블라인드 채용대비 NCS 서류전형과 NCS 면접전형을 준비할 수 있는 전력투구프로그램 II로 구성·운영됐다.
특히 전력투구 프로그램 I 참여 학생 가운데 우수 참여자를 선발해 전력거래소에서 주관하는 빛가람 에너지밸리 공동캠퍼스 과정으로 연계한 결과, 1, 2학기 중 총 38명이 빛가람 에너지밸리 공동캠퍼스 과정에 참여하는 성과를 냈다.
전력투구프로그램 II는 11월 3~4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했고, 전력투구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우선 선발해 NCS 문제풀이 과정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한국전력공사 및 관련 전력 공기업들이 전남 나주로 이전하면서 지역인재 채용이 증가하고,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된 데 따라 전력투구프로그램은 회기를 거듭하며 학생들의 호응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호남대학교 학생들이 취업역량을 갖춰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