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 드디어 해외 팬들 위해 '광야@자카르타' 정식 오픈했다

2022-12-05 15:49

add remove print link

SM, 광야 해외 첫 플래그십 스토어 진출
인플루언서 방문에 현지 매체 취재 열기 뜨거웠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계열사 SM 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하는 '광야@자카르타'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난 3일 성황리에 정식 오픈했다.

이수만 / 이하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수만 / 이하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광야@자카르타'(KWANGYA@JAKARTA) 는 지난 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내 롯데쇼핑 에비뉴 1층 메인 스폿에 있고, 개점 시간 전부터 오픈런에 나선 수많은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한 늦은 시간까지 꾸준한 방문객 수를 보이며 일일 평균 약 2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광야 (KWANGYA; 光野)'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 없이 온전히 K-컬처를 즐길 수 있는 메타버셜 익스피리언스 브랜드(Metaversal Experience Brand)로 셀러브리티, 팬덤, 프로슈머가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지칭, 국내에서는 '광야@에버랜드', '광야@서울' 오픈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지점을 오픈하고 해외에서 첫 광야 스토어 진출을 선보였다.

'광야@자카르타'
'광야@자카르타'

또한 '광야@자카르타' 그랜드 오픈에 앞서 지난 1일 인도네시아 국민 MC인 Denny Cagur, 유명 셀러브리티 Rossa를 비롯해 많은 인플루언서가 방문했다. 인도네시아 CNN을 비롯한 현지 여러 매체에서 '광야@자카르타' 취재를 진행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어 2일에는 프라이빗 프리 오프닝 투어를 진행, SM 팬 커뮤니티 '광야 클럽'(KWANGYA CLUB)의 연간 유료 회원(ACE) 중 100명을 추첨해 '광야 앰배서더'로 초대해 인도네시아 K팝 팬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10월 '광야@에버랜드' 오픈을 시작으로 지난달 17일 '광야@서울'을 오픈했다.

3일 오픈한 '광야@자카르타'에 이어 2023년 상반기 '광야@LA' 오픈을 앞두고 있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