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화순8경 사진 ‘공공저작물’로 개방
2022-12-08 23:23
add remove print link
화순8경 고해상도 사진 자료 무료 개방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아름다운 화순8경을 담은 고화질 사진을 공공저작물로 개방했다.

공공저작물은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저작 재산권 일부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영상 등 저작물로, 이용 조건인 공공누리 유형에 따라 국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방된 사진은 총 100점으로, 출처와 저작권만 표시하면 상업적 이용이나 변경이 가능하고 저작권 침해 걱정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공개된 사진은 지역의 각종 관광홍보물 제작과 음식점 내 게시 등 민간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돼 화순군의 특색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8경의 사진 개방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자료가 활용돼 화순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공공저작물을 개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순 8경 사진을 비롯한 화순군 공공저작물 자료는 화순군 누리집(www.hwasun.go.kr) <공공저작물> 게시판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