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한 마음뿐”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 확정 (공식 발표)

2022-12-11 16:48

add remove print link

니트로스튜디오, 서비스 종료 공식 발표
“온라인 생방송 통해 상세히 말씀드리겠다”

넥슨이 개발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가 18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조재윤 니트로스튜디오 디렉터는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카트라이더 IP의 새로운 방향성과 미래를 위해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실행 화면 / 넥슨 제공-뉴스1
'카트라이더' 실행 화면 / 넥슨 제공-뉴스1

이어 "내년 1월 5일,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서비스 종료에 대한 못다 한 이야기와 함께 환불 계획을 비롯한 리그 후속 계획, 라이더를 위한 별도의 지원 대책까지 모든 것을 상세히 말씀드리겠다"고 공지했다.

그러면서 "서비스 종료 소식으로 인해 라이더분들이 입으셨을 상처와 걱정 그리고 상실감을 제가 헤아릴 수 없겠지만 이 소식을 전하는 저 또한 무겁고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조재윤 디렉터는 이날 공지사항을 통해 구체적인 서비스 종료 일정, 시기 등은 언급하지 않았다.

조재윤 디렉터 공지 글 전문 / 니트로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조재윤 디렉터 공지 글 전문 / 니트로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
기사와 무관한 '카트라이더' 실행 화면 / 유튜브 '문호준'
기사와 무관한 '카트라이더' 실행 화면 / 유튜브 '문호준'

카트라이더는 넥슨이 2004년 출시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이다. 액션 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앤비' 캐릭터를 활용해 만들었다. '바람의 나라'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 등과 함께 넥슨의 대표 장수 게임으로 사랑받았다.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가 공식화됐지만 오는 22일 진행될 업데이트를 비롯해 이미 유저들에게 공지된 업데이트는 일정대로 진행될 방침이다.

'카트라이더'의 공식 후속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서비스는 내년 1월 시작될 예정이다. 니트로스튜디오가 개발을 맡았다.

home 장연우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