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이브에 결혼식 올린다” 10년 차 유명 게임 유튜버, 깜짝 발표
2022-12-13 17:30
add remove print link
10년째 활동 중인 '58만 구독자' 유튜버 형독
결혼 발표 “내년에는 좋은 소식만 있었으면”
게임 전문 유튜버 겸 트위치 스트리머 형독(30·박민수)이 결혼 소식을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형독은 지난 9일 자신의 트위치에서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와 관련해 긴급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형독은 열애 중인 여자친구와 크리스마스이브인 오는 24일 결혼식을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지난 2월 군 전역 후 여자친구의 존재를 처음 알렸다. 지난 9월에는 여자친구와 결혼할 것이라고 밝힌 적이 있었으나, 결혼식 날짜를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형독은 카트라이더 개발사 니트로스튜디오가 최근 카트라이더의 서비스 종료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제가 2주 뒤에 결혼을 하는데, 지금까지 카트라이더만 해왔고 배운 게 없다"며 "참 대책 없는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도 카트라이더 방송을 하면서 인지도를 얻었다. 이 인지도로 이스포츠 선수도 해보고, 인맥도 얻고, 취미로 시작한 방송이 지금까지의 직업으로 이어졌다"며 지난 방송 생활을 돌이켰다.
그러면서 "카트라이더를 하면서 결혼도 하게 됐다. 2023년에는 좋은 소식만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형독은 2012년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하며 처음 방송을 시작했다. 카트라이더 전문 BJ로 이름을 알렸다.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말투와 입담으로 인기를 끌었다. 유튜브 구독자 수는 약 58만 명에 이른다. 올해로 활동 10주년을 맞았다. 그의 친동생인 머독도 인터넷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 개발사 니트로스튜디오가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를 발표하면서 형독의 추후 행보에 관심이 쏠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