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클이냐?” 질문에 아버지 손웅정, “아니다”라고 딱 잘라 말했다 (+이유)
2022-12-14 23:29
add remove print link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한 손흥민 아버지
“손흥민은 월클 아니다. 그건 변함없다”
손웅정 감독이 손흥민 '월클(월드 클래스)' 논쟁에 명확한 답변을 내놨다.



14일 오후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이자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 손흥민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이 출연했다.
이날 손웅정 감독은 MC 유재석에게 "손흥민 선수는 월클이 아니냐?"라는 질문을 받았다. 그러자 손 감독은 "아이 그건 아니다. 그건 변함없다"며 손흥민은 월클이 아니라고 단호히 못박았다.
단호한 손 감독 말에 MC들은 "아니 지금도...?"라며 "프리미어리그에서 손흥민 선수 득점왕을 했다"며 답답함을 표했다. 이어 유재석은 "감독님, 손흥민 선수 월클이다"라며 큰소리로 외쳤다.
계속해서 자신의 아들이 월클이 아니라고 부인한 손 감독은 조세호에게 "저희가 '손흥민 선수 월클이다' 하는 건 괜찮냐?"고 물었다. 이에 손 감독은 "그건 제가 간섭할 수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손 감독은 "제 자식이라서 보수적으로 보는 것도 있겠지만 흥민이가 축구 관련한 모든 부분에서 10% 성장을 늘 하기를 바라면서 지내고 있다"며 "그리고 흥민이가 득점왕이 됐을 때 제가 그 얘기를 했다. 이거는 처음 말씀드리는 거다"라고 진솔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그는 "우리가 '전성기' 하면 가장 좋아하지 않냐. 제 개인적으로는 전성기는 내려가라는 신호다. 단, 내려갈 때 아름답게 내려가야 된다. 점진적으로 내려가야 된다. 흥민이가 갑자기 나락으로 떨어진다면 축구 팬들이 어떻게 보면 허무하실 수도 있지 않냐"며 아들이자 프로선수인 손흥민을 진심으로 위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이를 옆에서 듣던 유재석은 "'들떠서는 안 된다. 아직은 그럴 분위기 아니다. 다른 분들이 월클로 인정해주시는 건 감사하나, 아직은 스스로 성장했으면 좋겠고 그렇게 노력할 때인 것 같다는 마음이 크신 것 같다'고 감독님이 생각하시는 것 같다"고 정리했다.
손흥민 아버지이기 전에 축구선수 출신인 손웅정 감독은 자신의 이름을 건 축구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현재 유소년 전담 축구 지도자로 활동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