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크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이자 12억 전액 지급” (전문)

2022-12-16 11:08

add remove print link

이승기 관련 후크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16일 후크엔터테인먼트가 밝힌 내용 전문

후크엔터테인먼트가 16일 가수 이승기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냈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 원과 지연 이자 12억 원을 전액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승기 / 이하 이승기 인스타그램
이승기 / 이하 이승기 인스타그램
이승기
이승기

후크엔터테인먼트가 이승기에게 음원 관련 수익금을 전액 지급했다고 밝혔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16일 낸 공식 입장에서 "후크는 이승기 씨로부터 전속 계약 기간 동안의 음원 정산자료 및 해당 정산금의 지급을 요청받은 바 있다. 그에 따라 금주 초까지 관련 자료를 이승기 씨 측에 전달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이승기 씨 측과 원만히 합의하고자 했다. 그러나 이승기 씨 측에서 요구한 금액은 실제 후크가 이승기 씨에게 정산해야 할 금액과는 너무 큰 차이가 있는 관계로 쌍방이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럼에도 후크는 오랜 기간 전속계약 관계를 유지해 왔던 이승 기씨와 정산 문제로 길게 분쟁하고 싶지 않기에 기지급 정산금 13억 원 상당 외에 금일 이승기 씨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 원 상당과 그에 대한 지연이자 12억 원 상당을 전액 지급했다"라고 했다.

또 "더 이상 이승기 씨에 대한 정산금 채무가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받아 이승기 씨와 사이의 정산금 관련 분쟁을 종결하기 위해 법원에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가 활동한 18년 동안 137곡에 대한 음원료를 지급하지 않았다는 논란에 휩싸여 왔다. 이승기 측은 음원료 수익 내역 제공과 음원 관련 수익금 정산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했고 지난 1일 후크엔터테인먼트에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다음은 후크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전문이다.

후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이번 일로, 가장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승기씨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후크는 이승기씨로부터 전속 계약기간 동안의 음원 정산자료 및 해당 정산금의 지급을 요청받은 바 있습니다.

그에 따라 금주 초까지 관련자료를 이승기씨 측에 전달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이승기씨 측과 원만히 합의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승기씨 측에서 요구한 금액은 실제 후크가 이승기씨에게 정산해야 할 금액과는 너무 큰 차이가 있는 관계로 쌍방이 합의에 이르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럼에도 후크는 오랜 기간 전속계약 관계를 유지해 왔던 이승기씨와 정산문제로 길게 분쟁하고 싶지 않기에 기지급 정산금 13억원 상당 외에 금일 이승기씨에게 미지급 정산금 29억원 상당과 그에 대한 지연이자 12억원 상당을 전액 지급하였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이승기씨에 대한 정산금 채무가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받아 이승기씨와 사이의 정산금 관련 분쟁을 종결하기 위해 법원에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상황입니다.

후크는 업무처리 잘못으로 인하여 이유를 막론하고 이와 같은 오해와 분쟁을 야기하게 된 점에 대하여 이승기씨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는 법원을 통해 쌍방간에 어떠한 의문도 남기지 않는 투명한 정산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일들로 상처받은 모든 분들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