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남자친구는요…♥” 아이유가 새해 첫날 직접 쓴 '이종석 자랑'

2023-01-01 09:19

add remove print link

크리스마스 일본 데이트, 열애 인정한 커플
아이유, 이종석에 대해 직접 표현

가수 아이유가 배우 이종석과의 열애 보도에 직접 글을 남겼다.

1일 새벽 아이유는 자신의 공식 팬카페에 "새해 인사"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올렸다.

이하 아이유 인스타그램
이하 아이유 인스타그램

지난해 12월 31일 디스패치를 통해 아이유와 이종석의 열애 사실이 전해졌다. 일본 나고야에서의 크리스마스 데이트 사진도 포착됐다. 양측 모두 인정했다.

아이유는 "2022년의 마지막을 다들 어디서 어떻게 보냈을지, 한 해의 마지막 날을 저 때문에 조금이라도 심란하게 보내진 않았을지, 오늘은 유애나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고마운 마음 그리고 미안한 마음을 전하러 왔어요"라고 했다.

아이유는 "오늘 기사를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연애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제 걱정을 하고, 제 안부를 궁금해하는 우리 유애나가 많이 놀랐을 것 같아서 아주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네... 이렇게 됐습니다!"라고 말을 꺼냈다.

그는 "저의 오랜 동료였던 분과 서로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 주고 저에게 항상 '멋지다 멋지다' 해주고. 또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종석은 아이유보다 4살 연상이다.

이종석 인스타그램
이종석 인스타그램

이어 "언제나 저를 가장 눈여겨 봐주는 유애나니까 제가 요즘 정서적으로 편안하고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러면서도 최근 유독 일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더 샘솟는 이유 중에는, 가까운 곳에서 오래도록 칭찬을 해주는 좋은 친구가 있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라고 했다.

아이유는 "기왕에 다들 알게 되신 거, 우리 팬들 걱정하지 않게끔 예쁘게 조용히 잘 만나겠습니다....!! 놀라게 해서 미안하고 그럼에도 축하와 제 안부를 먼저 물어 주는 유애나에게 너무나 또 미안하고 고맙습니다"라고 말했다.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했던 아이유 / 아이유 인스타그램
칸 국제영화제에 참석했던 아이유 /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는 "이제 작년이 된 2022년, 우리가 오랜만에 다시 그렇게 만나고 다시 그렇게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그 울렁거리게 좋았던 순간들 다시 생각해도 절대 못 잊을 것 같아요. 한 해 동안 또 저와 재밌게 놀아줘서 또 제일 친하게 지내줘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올해도 게으르지 않게 달려 보겠어요! 잘할게요. 다시 한번 새해 복 많이 받아요 유애나. 푹 자고 일어나면 새해예요. 잘 자요. 사랑합니다"라고 덧붙였다.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이종석 / 이하 이종석 인스타그램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이종석 / 이하 이종석 인스타그램

한편 이종석은 '2022 MBC 연기대상' 대상 수상 당시 "군 복무를 마치고 많은 고민과 두려움과 괴로움들이 많았는데, 그때 어떤 인간적으로 좋은 방향성과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끔 도와주신 분이 있었다. 그분께 이 자리를 통해 꼭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었다. 항상 그렇게 멋져줘서 너무 고맙고,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34살을 맞은 이종석
34살을 맞은 이종석

결국 여기서 '그분'은 여자친구 아이유로 드러났다.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