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간판 아나운서였던 방송인, 이곳에서 새 출발 한다 [공식]
2023-01-03 15:24
add remove print link
예능·교양·스포츠·보도 등 전 분야에서 활약한 아나운서
박찬민, 스타잇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 체결…방송인 활약 예고
SBS 아나운서 출신 박찬민이 스타잇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잇)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스타잇 김다령 대표는 2일 “뛰어난 진행 능력과 재능을 가지고 있는 박찬민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박찬민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한 발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박찬민도 "계묘년 새해의 시작을 스타잇과 함께하게 돼 설레고 기쁘다. 프리랜서 선언 이후 1년간 혼자 활동하다가 생애 처음 소속사가 생긴 거라 기대가 되고, 스타잇 김다령 대표를 필두로 모든 직원의 능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서 "앞으로 소속사와 소통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다"라고 계약 소감을 말했다.
박찬민은 2000년 SBS 공채 8기 아나운서로 방송을 시작해 2021년 프리랜서로 전향할 때까지 20년간 예능과 교양, 스포츠, 보도 등 전 분야에서 활약해왔다. 또한 각종 TV 뉴스 앵커로도 제 역할을 소화해내는 것은 물론,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동·하계 올림픽, 월드컵 중계를 통해 캐스터로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줬다.
이처럼 SBS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해온 박찬민은 프리선언 이후 채널 A '피는 못 속여', MBC '복면가왕' 등의 예능과 교양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하고 있다. 이에 스타잇과 손잡은 그가 방송인으로서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박찬민이 전속계약을 맺은 스타잇엔터테인먼트에는 방송인 이상민, 허재, 세븐, 지숙, 나르샤, 김효진, 김준희, 이정민, 박은지, 이유빈, 조수연, 곽민선, 한초임, 배우 선우은숙, 지수원, 한수연, 황동주, 황태광, 임강성, 한소은, 백승희, 김민영, 박신우, 홍준기, 이금주, 이현아, 당구선수 한주희, 배구선수 김수지, 골프선수 조아란, 댄스스포츠 선수 박지우, 스타일리스트 김우리, 셰프 서현명 등이 소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