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디 정수기' 이어...딱지 신작 주인공, 사람들 다 난리 났다 (+영상)
2023-01-04 11:24
add remove print link
'쌈디 정수기' 제작한 유튜버 딱지 신작
‘조진세 턱압프레스’ 반응 폭발
‘쌈디 정수기’ 제작자 유튜버 딱지가 신작을 공개했다.
‘숏박스’ 개그맨 조진세 굿즈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일 유튜브 채널 ‘딱지 DDAKG’에 ‘조진세 턱압프레스 만들기 (진짜 허락받음)’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딱지는 래퍼 쌈디가 오열하는 모습을 본떠 만든 정수기와 배우 김지석의 눈에서 가루가 쏟아져 나오는 분사기에 이은 신작을 공개했다.
주인공은 유튜브 채널 ‘숏박스’에 출연 중인 조진세였다. 딱지는 캔을 버리다가 휴대폰에 물이 튀기자 “조금 편리한 굿즈를 만들어야겠다”며 ‘조진세 턱압프레스’를 고안해냈다.
조진세는 턱이 긴 것으로 유명한데, 과거 ‘우낌표’ 채널에서 활동할 때 ‘턱압프레스’라는 콘텐츠를 운영한 바 있다. 긴 턱으로 세상 모든 물건과 물체를 눌러버린다는 콘셉트다.
딱지는 조진세 얼굴의 특징을 잡아 모델링 한 뒤 3D 프린터로 입체 모형을 제작했다. 턱으로 물체를 누르는 시뮬레이션도 거쳐 탄탄한 완성물을 만들어냈다.
이후 프레스 장치도 손수 제작해 조진세 얼굴 모형을 얹었다. 버튼을 누르자 조진세 얼굴 모형이 내려와 플라스틱 컵, 음료 병 등을 눌러버렸다.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숏박스’ 채널 댓글이 달려 눈길을 끌었다. “딱지님 턱주가리 한 대만 때려도 돼요? (진심)”이라고 적혀 웃음을 자아냈다.
누리꾼들 역시 “진짜 방심할 때 터지게 하네’, “이만큼 정성스런 굿즈도 없다”, “옆에 진짜 허락받음이 더 웃겨”, “역시 봐도 봐도 신의 손”, “웃겨서 말이 안나오네ㅋㅋㅋㅋ”, “현대 미술이란 이런 게 아닐까 싶다”, "천재다... 모든 면이" 등의 유쾌한 댓글이 달렸다.
다음은 해당 영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