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유명한 걸그룹 전 멤버, 앨범 녹음 앞두고 응급실행

2023-01-12 11:53

add remove print link

식이장애 고백했던 권진아
권진아, 연말연초 응급실행

가수 권진아의 건강에 또 적신호가 켜졌다.

권진아는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되게 튼튼해 보이는데 은근 허약체질이라 바이러스도 골고루 걸려주고 복통으로 인한 응급실행까지. 연말연초 역병들 아주 다양하게 투어하고 왔다"라고 알렸다.

이하 가수 권진아 / 이하 권진아 인스타그램
이하 가수 권진아 / 이하 권진아 인스타그램

그는 "액땜 세게 했다 생각하고, 얼마나 명반이 나오려고 이러는지. 오늘 앨범 첫 보컬 녹음하러 가는 길이에요! 행운을 빌어주세요"라고 부탁했다.

앞서 권진아는 2021년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4년간 거식증과 폭식증을 오가며 식이장애를 겪었다고 고백했다. 당시 그는 "온갖 정신증을 다 얻고 가진 몸매"라며 167cm에 48kg 시절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목소리를 잃는 것보다 배 속에 있는 음식물이 무서워 잠 못 들었던 밤들을 아직도 기억한다"라고 털어놔 걱정을 자아냈다.

팬들은 "언니 아프지 마요", "일보다 건강이 우선", "명반 나올 조짐", "이 와중에 녹음하러 간다니" 등 반응을 보였다.

권진아는 2013년 SBS 'K팝스타 시즌3'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렸다. 이후 안테나 뮤직과 전속 계약을 맺고 2016년 데뷔했다. 그는 '끝', '오늘 뭐 했는지 말해봐', '운이 좋았지', 'PINK!' 등의 곡을 발매했다.

권진아는 'WSG워너비'로 대중의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 MBC 예능 '놀면 뭐하니?'를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WSG워너비에서 권진아를 비롯한 나비, SOLE, 엄지윤으로 구성된 팀 4FIRE(사파이어)는 조영수 작곡가의 곡 '보고싶었어'를 불러 큰 인기를 끌었다.

home 한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