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번째 기록…” 아이유, 열애설♥ 이어서 또 축하 받을 소식 전해졌다

2023-01-12 13:49

add remove print link

가수 아이유 17번째 기록
이종석과 공개 열애 중인 아이유

가수 아이유 노래 ‘strawberry moon(스트로베리 문)’이 1억 스트리밍(가온차트 기준)을 돌파했다.

아이유 / 이담엔터테인먼트
아이유 / 이담엔터테인먼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스트로베리 문’은 2023년 1주차 가온차트에서 1억 스트리밍 인증을 받았다. 이는 아이유의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17번째 노래다.

가온차트 캡처
가온차트 캡처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아이유의 노래로는 ‘내 손을 잡아·금요일에 만나요·봄 사랑 벚꽃 말고·너의 의미·스물셋·밤편지·사랑이 잘·팔레트·가을 아침·삐삐·러브 포엠·불루밍·마음을 드려요·에잇·Celebrity·라일락·스트로베리 문’으로 가온차트 기준 1억 스트리밍 돌파 최다 보유곡 소유자가 됐다. 2위는 방탄소년단(11곡), 3위는 트와이스(10곡)이다.

아이유, 이종석 인스타그램
아이유, 이종석 인스타그램

한편 아이유는 지난해 12월 31일 배우 이종석과 “오랜 기간 알고 지내던 동료에서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각자의 팬카페를 통해 서로에 대한 애정을 공개적으로 고백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또한 2023년 영화 ‘드림’이 개봉될 예정이다. 영화 ‘드림’은 ‘극한직업’, ‘스물’, ‘멜로가 체질' 등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선보이는 신작으로 선수 생활 최대 위기에 놓인 축구선수 ‘홍대’와 생전 처음 공을 잡아본 특별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홈리스 월드컵 도전을 그린다. 아이유, 박서준, 고창석, 이현우 등이 출연한다.

아이유는 영화 '드림' 개봉 외에도 배우 박보검과 함께 ‘동백꽃 필 무렵’을 집필한 임상춘 작가의 신작 ‘인생’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