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 확정 완료” 이제 곧 나오는 웹툰 원작 드라마 BEST 6

2023-01-17 14:34

add remove print link

드라마 제작 확정된 웹툰
마스크걸, 오늘도 사랑스럽개 등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미 제작이 완료되어 방송을 앞두고 있거나, 제작 단계에 있는 웹툰들을 정리했다.

1. 마스크걸

'마스크걸' 스틸컷 / 이하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마스크걸' 스틸컷 / 이하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김모미(고현정/나나)가 밤마다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스릴러물이다. 2023년 3분기 넷플릭스에서 공개 예정이다.

2. 사냥개들

'사냥개들' 스틸컷
'사냥개들' 스틸컷

‘사냉개들’은 사채로 빼앗긴 가게를 되찾으려다 거대한 세력과 엮이는 세 청년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지난 2019년 네이버에서 연재되어 총 85화로 완결됐다. 드라마판에는 우도환, 이상이, 정다은 등이 출연하며 2023년 상반기 넷플릭스에서 공개 예정이다.

3. 오늘도 사랑스럽개

'오늘도 사랑스럽개' / 이하 네이버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 이하 네이버 웹툰

이혜 작가의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여자와 개가 무서운 남자의 로맨스 이야기다. 일요 웹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남자 주인공인 진서원 역에는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확정됐으며 여자 주인공인 한해나 역에는 배우 박규영이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4. 상중하

'상중하'
'상중하'

웹툰 '상중하'는 재벌, 회사원, 백수 각각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세쌍둥이가 서로의 존재를 알고 상류층이 되기 위해 대립하는 내용을 그린다.

영화 '웰컴 투 동막골', '조작된 도시'를 제작한 배종 감독이 연출하며 현재 캐스팅, 기획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 피에는 피

'피에는 피'
'피에는 피'

‘피에는 피’는 남파공작원으로 훈련받은 주인공이 북한에서 버림받고 8년 후 남북한이 통일된 한국에서 '통일 영웅'으로 추앙받는 원수들에게 죽은 어머니와 여동생에 대한 복수를 하는 내용이다.

6. 닭강정

'닭강정' 캐스팅 /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닭강정' 캐스팅 /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웹툰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로 인해 사람들이 닭강정으로 변하고 이에 연루된 사람들이 사망, 실종하면서 일어나는 개그 만화다.

드라마는 총 12부작으로, 영화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이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을 맡았고, 배우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이 출연한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