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연우, 모모랜드 오늘(27일) 해체 소식에 보인 반응... 과거 '왕따설' 다시금 화제

2023-01-27 17:31

add remove print link

모모랜드 소속사 MLD엔터 “멤버 6명 전원 전속계약 종료”
과거 모모랜드 출신 연우 '왕따설' 제기됐던 이유

이젠 '완전체' 볼 수 없는 모모랜드, 정말 안타까운 해체 소식 전했다 [공식] 소속사 “오랜 논의 끝에 서로의 의견 존중해 계약기간 만료에 따라”,모모랜드 멤버 6명 전원 현 소속사와 전속계약 종료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그룹 모모랜드가 27일 공식적으로 해체 선언을 했다.

모모랜드 9인조 연우도 활동했을 당시 단체 사진 / 모모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모모랜드 9인조 연우도 활동했을 당시 단체 사진 / 모모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모모랜드 출신 배우 연우가 탈퇴 당시 '왕따설'이 제기돼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어 '설마'하는 의혹에 사람들의 관심이 더 쏠리고 있다.

연우는 2016년 데뷔한 모모랜드의 원년 멤버다. 데뷔 당시부터 큰 키와 비주얼로 모모랜드 내에서 센터를 차지할 만큼 인지도가 높았다.

이하 연우 인스타그램
이하 연우 인스타그램

데뷔 후 3년 뒤 2019년 건강상의 문제로 한 달 정도 그룹 활동에서 빠지게 된다. 그 당시 팬카페에 연우의 글이 다수 삭제됐고, 팬들은 연우가 탈퇴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던 바 있다.

연우는 당시 직접 팬카페에 '루머에 많이 놀랐죠? 라며 글을 게재해 논란을 잠재웠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모모랜드에서 탈퇴한다는 발표를 해 팬들을 황당하게 만들었다.

연우는 팬카페에 "안녕하세요. 모모랜드 연우예요! 우리 메리들 갑작스러운 루머에 많이 놀랐죠? 저도 당황스러웠지만 무엇보다 우리 메리들이 정말 놀라고 상처받았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써요"라며 "드라마 출연 검토 중이라고 기사가 나갔는데, 그 후에 제가 보이지 않아서 걱정 많으셨죠? 아무래도 스케줄에 대해 제가 함부로 언급할 수도 없었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묵묵히 준비 중이었는데, 그 시간이 길어져 우리 메리들에게 또 대중에게 큰 오해를 만든 것 같다"고 전했다.

모모랜드 출신 연우가 당시 팬카페에 남긴 글 / 모모랜드 공식 팬카페
모모랜드 출신 연우가 당시 팬카페에 남긴 글 / 모모랜드 공식 팬카페

이후 연우는 연기자로 전향했다. 당시 팬들은 배신감에 연기하느라 모모랜드 그룹 활동을 하지 않은 것이냐고 비난했다. 하지만 연우는 여러 번에 걸쳐 의미심장한 말을 남겨 화제를 모았다.

연우는 탈퇴 발표가 있기 일주일 전, 마치 자신의 탈퇴를 알고 있는 것처럼 이렇게 전했다.

당시 연우는 "저도 무대 하고 싶다. 엄청 많이 말했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지만 한 번 더 말한다"며 "모든 일은 제 마음대로 할 수는 없으니까 하지만 늘 무대 서고 싶다. 안 믿을 거 안다"고 말했다.

또 "한 번 더 말하지만 모든 일을 내 마음대로 할 수는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팬카페에서도 연우는 호소했다. "청춘을 바친 일을 새로운 시작을 위해서 깨끗이 포기할 만큼 용감한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라며 "그저 참았고 견뎠고 버텼지만 소용없었다. 다른 일이 하고 싶다는 욕심으로 여러분을 배신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제겐 이 이상의 선택권이 없었다"고 호소했다.

이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오해받고 비난받는 일이 얼마나 괴로운지 아세요? 이제 그만 하세요. 제가 하나하나 설명할 수 없다는 걸 알잖아요"라고 답답한 심경을 토로한 바 있다.

당시 그룹 AOA 전 멤버 민아의 왕따 논란이 벌어진 때라 '왕따당해서 탈퇴한 것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고 있었던 터.

왕따설이 제기되자 연우는 곧바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용이 좀 혼란스럽고 오직 팬과의 공간이라 좀 깊은 이야기들이 나와 오해를 산 것 같다"며 "저는 별다른 일 없이 잘 지내고 있고, 작품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오늘 의도치 않게 걱정 끼쳐 죄송하다"고 설명했다.

연우 인스타그램 스토리
연우 인스타그램 스토리

연우는 자신의 인스타에 의미심장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연우가 책 내용 일부를 찍었던 것. 공지영 작가의 '먼 바다'의 일부로 첫사랑을 주제로 한 소설이다.

이를 본 네티즌은 "저 말이 다 모모랜드 멤버들을 향한 말인 것 같음"이라고 댓글을 남겼다.

네티즌들이 주장하는 모모랜드 출신 연우의 왕따 증거는 단체 사진 속 소외감, 방송에서 모모랜드 멤버 주이가 연우를 당황하게 만든 것, 투명 인간 취급, 여러 영상에서 혼자 겉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모모랜드 연우 혼자 멀리서 카메라 보고 있는 모습 / 모모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모모랜드 연우 혼자 멀리서 카메라 보고 있는 모습 / 모모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27일 그룹 모모랜드는 공식적으로 소속사를 통해 해체 소식을 전했다. 이날 연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다들.. 따숩게 입으시길"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연우 인스타그램
연우 인스타그램

연우는 2019년 모모랜드에서 탈퇴한 뒤 9아토엔터테인먼트에 소속사에서 배우로 전향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우 인스타그램
연우 인스타그램

한편, 연우는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금수저'로 여자 신인상을 받았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