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평 단독주택 75억에 사들인 블핑 리사가 평소에 쓰는 신용카드

2023-02-01 18:24

add remove print link

네티즌이 주목한 블랙핑크 리사 지갑 속 카드
서울 성북구 성북동 단독주택 매입한 리사

블랙핑크 리사가 서울 성북동 단독주택을 75억에 매입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평소 그가 사용하는 신용카드에 시선이 쏠렸다.

블랙핑크 리사 / 뉴스1
블랙핑크 리사 / 뉴스1

지난달 31일 블랙핑크 지수의 유튜브 채널 '행복지수 103%'에는 독일 서부에 위치한 쾰른에서의 브이로그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지수와 리사는 함께 쾰른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경했다. 두 사람은 한 상점에서 여러 향이 나는 술을 잔뜩 구매했다. 각자의 지갑에서 카드를 꺼내 결제하는 과정도 나왔는데, 이때 리사의 지갑에 꽂혀 있는 카드가 눈에 띄었다.

지수와 쾰른 크리스마스 마켓 구경하는 리사 / 이하 유튜브 '행복지수 103%'
지수와 쾰른 크리스마스 마켓 구경하는 리사 / 이하 유튜브 '행복지수 103%'
네티즌이 주목한 리사 지갑 속 카드
네티즌이 주목한 리사 지갑 속 카드

영상 공개 이후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블랙핑크 리사가 쓰는 카드'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약 2시간 만에 3만 2천 회 이상 조회되고, 200여 개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리사가 쓰는 카드는 앞서 이정재가 쓴다고 알려져 한 차례 화제가 되기도 했던 '현대카드 더 블랙 에디션3(the Black Edition 3)'이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홈페이지

이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지난해 12월 이정재에게 VVIP 카드의 고유번호를 선물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목받았다. 정 부회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정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20년 친분이고, 항상 차원이 다른 상상력으로 영감을 주는 귀한 귀인"이라며 "'오징어게임'을 기념하기 위해 그의 블랙카드에는 드라마의 456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배우 이정재 / 정태영 부회장 페이스북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배우 이정재 / 정태영 부회장 페이스북

현대카드 '더 블랙 에디션3'는 차상위 클래스 신용카드로, 연회비 250만 원에 경제적 능력뿐만 아니라 사회적 지위와 명예를 갖춘 대한민국 0.05%의 제한된 명사, 즉 현대카드 측에서 초청한 사람만 가입이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정 부회장을 비롯해 임원 8명으로 구성된 승인위원회의 만장일치 승인을 받아야만 최종 발급된다. 발급은 단 1000명만 받을 수 있다.

정 부회장은 한 인터뷰에서 블랙카드에 대해 "엄격한 기준으로 회원 숫자가 1000명을 넘어본 적 없다"라며 "자산과 소득도 보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은 '존경'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각 분야에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이들이 블랙카드를 지갑에서 꺼내도록 선별해 카드를 발급한다는 말이다.

이정재와 리사 외에도 방탄소년단(BTS) 진, 정국, 배우 전지현과 빅뱅의 지드래곤도 블랙카드 사용자로 알려져 있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