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랑 임지연은…” '유퀴즈' 나온 '더 글로리' 하도영, 파트2 대형 스포 터트렸다

2023-02-01 22:26

add remove print link

'유퀴즈' 출연한 '더 글로리' 하도영
'유퀴즈'에서 만난 닮은꼴 유재석, 배우 정성일

배우 정성일이 ‘더 글로리’ 캐스팅 관련 비하인드와 오는 3월 공개될 '더 글로리 파트 2'에 대해 스포일러를 남겼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 하도영 역으로 출연한 배우 정성일 / 넷플릭스
넷플릭스 '더 글로리' 하도영 역으로 출연한 배우 정성일 / 넷플릭스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하도영 캐릭터로 네티즌들 주목을 받은 배우 정성일이 1일 오후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된 ‘유퀴즈’에서는 정성일 등장 전 ‘더 글로리’에서 하도영 주요 장면을 유재석과 조세호가 직접 패러디하기도 했다.

이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정성일을 만난 유재석은 바로 안경을 벗으며 닮은 꼴 인증을 한 후 인사를 나눴다. 유재석은 정성일에게 “지금 너무 난리다. 가족들도 좋아하냐. 나는 출연도 안 했는데 매일 연락이 온다”고 질문했다.

정성일은 “저도 가족분들이 너무 좋아하신다. 제 얼굴에 안경을 그리는 분도 있다. 그분 덕에 여기 나오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이어서 ‘더 글로리’ 캐스팅과 관련된 질문에 정성일은 “소속사에서 ‘김은숙 작가님 작품이 들어올 수 있으니 스케줄 비워두라’고 말을 했다. 그런데 1년을 기다렸다. 나중에 알고 보니 김은숙 작가님이 '비밀의 숲 2'에서 나온 저를 보고 처음부터 하도영 캐릭터에 저를 생각하고 계셨다’고 말해줬다. 그래도 처음 대본 리딩할 때 워낙 스타 작가시다 보니 긴장을 많이 하고 촬영 전까지 떨어질 것 같았다”고 밝혔다.

정성일은 “하도영 캐릭터에 대해 감독님이 ‘양조위 같은 느낌이 났으면 좋겠다’고 해서 표정이나 손짓에 신경을 많이 썼다. 그리고 촬영을 하면서 송혜교 배우는 진짜 털털하고, 임지연 배우는 연기를 너무 실감 나게 하니까 촬영이 끝나면 ‘너 진짜 못됐다’고 그러면서 촬영했다”며 ‘더 글로리’ 촬영장 분위기도 전했다.

'더 글로리 파트 2' 스틸컷 /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더 글로리 파트 2' 스틸컷 /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마지막으로 유재석과 조세호가 “‘더 글로리 파트 2'가 3월 공개인데 스포일러 부탁해도 되냐”고 하자 정성일은 “하도영이 파트 2에서는 그 누구보다 나락으로 떨어져서 절망하고 분노한다. 확실한 건 더 재밌다”고 답해 기대감을 높였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