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SNS 스타는 누굴까? '대한민국 인스타그램 최다 팔로워 TOP30'

2023-02-04 00:13

add remove print link

블랙핑크, BTS 등 K-POP 스타들이 강세
배우와 모델들도 이름 올려

셀럽들의 인기를 수치화할 때 가장 직관적인 정보 중 하나는 '얼마나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느냐'이다. '인기 많은 연예인'보단 '10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연예인'이란 표현이 훨씬 와 닿는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은 누구일까. 한국 국적자 셀럽 중 톱(TOP) 30을 알아봤다. 데이터 분석 및 통계 서비스 사이트인 '녹스 인플루언서'의 3일자 차트를 기준으로 한국 국적을 갖고 있는 셀럽들을 비교했다. 국내에서 활동해도 국적은 나라 밖에 두고 있는 셀럽은 포함하지 않았다. 해당 집계 사이트 선정 기준에 따라, 또는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팔로워 수에 따라 실제 순위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1~10위(순서대로 제니, BTS 공식 계정, 지수, 뷔, 블랙핑크 공식 계정, 정국, 제이홉, 진, 슈가, RM)+로제, 지민

제니 / 제니 인스타그램
제니 / 제니 인스타그램
뷔 / 뷔 인스타그램
뷔 / 뷔 인스타그램

1위(7407만 명)는 블랙핑크 제니다. 2위(7119만 명)가 방탄소년단(BTS) 공식 계정임을 고려하면 놀라운 수치다. 주목할 점은 10위까지 모두 그룹 블랙핑크(제니, 지수)와 BTS 멤버들(뷔, 정국, 제이홉, 진, 슈가, RM)이 차지했다는 점이다. K-POP 본고장답게 해외에서 막강한 인기를 자랑하는 이들이 TOP 10을 점령했다. (블랙핑크 로제(6677만 명), BTS 지민(4761만 명)은 실제 팔로워 수 10위 안에 든다. '녹스 인플루언서'가 집계한 3일자 한국 인스타그램 TOP 100 차트를 기준으로 선정했기 때문에 순위에서 제외했다.)

11~20위(차은우, 이민호, 아이유, 트와이스 공식 계정, 이종석, 스트레이키즈 공식 계정, 찬열, 세훈, 박서준, 지창욱)

차은우 / 차은우 인스타그램
차은우 / 차은우 인스타그램
이민호 / 이민호 인스타그램
이민호 / 이민호 인스타그램

10위권을 벗어나면 배우들의 이름을 비로소 찾을 수 있었다. 11위(3252만 명)는 그룹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가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배우 이민호가 12위(3175만 명)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차트에서 배우들 중 가장 많은 팔로워 수를 자랑한다.

최근 연인 관계로 발전한 아이유와 이종석은 각각 13위(2911만 명), 15위(2513만 명)로 나타났다.

21~30위(정호연, 권지용, 태연, 현아, 남주혁, ITZY 공식 계정, 수지, 전소미, 황인엽, 탑)

정호연 / 정호연 인스타그램
정호연 / 정호연 인스타그램
권지용(지드래곤, GD) / 권지용 인스타그램
권지용(지드래곤, GD) / 권지용 인스타그램

이번엔 모델들도 순위에 올랐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스타 반열에 든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이 21위(2202만 명)를 차지했다. 이어 권지용, 태연, 현아 등 이제는 '아이돌 고참'이 된 K-팝 가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모델 남주혁과 황인엽도 눈길을 끈다.

K-팝의 나라답게 TOP 30 대부분이 대형 기획사 소속 가수다. 한류에 힘입어 다른 직업군을 압도하는 팔로워 수를 자랑한다.

home 오영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