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때부터…” 아버지 관련 강민경 '공식 입장' 발표

2023-02-06 22:14

add remove print link

강민경이 아버지에 관해 꺼낸 얘기
소속사 통해 내놓은 공식 입장 전문

그룹 다비치 강민경이 아버지와의 관계를 솔직히 밝혔다.

이하 강민경 인스타그램
이하 강민경 인스타그램

소속사 웨이크원은 6일 뉴스엔에 "강민경은 만 18세에 데뷔한 이후 수 차례 부친의 불미스러운 금전 문제를 경험했다. 이로 인해 크게 고통을 받아 온 강민경은 부친과 왕래를 끊었고, 단 한 번도 부친의 사업에 대해 관여한 적이 없다"는 공식입장을 전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들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부친의 채무를 변제한 적이 있다"며 "강민경은 연예인으로서의 활동과 현재 대표자로서 등록된 아비에무아 외 투자 및 개발을 포함한 그 어떤 사업에도 관여돼 있지 않다. 이번 사건 역시 강민경은 전혀 알지 못했던 강민경과 무관한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앞으로 강민경 명의를 도용하거나 이용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겠다. 강민경이 이 같은 사실을 밝히게 된 건 더 이상 피해를 입는 분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됐다.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SBS 연예뉴스에 따르면 강민경 아버지와 오빠는 지난 2일 투자자 19명으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투자자들은 부산에 위치한 경매학원 원장 A 씨를 통해 강민경 부친, 친오빠 소유 경기도 파주 문지리 소재 임야에 투자했다. '계약한 토지를 2년 내에 주택 용지로 개발할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 토지 개발 원금의 2배로 상환하겠다'라는 A 씨와 강민경 오빠 사이 부동산 개발 약정서 내용을 믿고 투자했다가 경제적 피해를 봤다는 입장이다. A 씨는 구속된 상태로 알려졌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Peter Austin-Shutterstock.com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Peter Austin-Shutterstock.com

강민경 아버지는 명예훼손 혐의로 투자자들을 맞고소했다.

다음은 강민경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강민경 씨 소속사 웨이크원에서 알려드립니다.

강민경 씨는 만 18세에 데뷔한 이후 수차례 부친의 불미스러운 금전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이로 인해 크게 고통을 받아 온 강민경 씨는 부친과 왕래를 끊었고, 단 한 번도 부친의 사업에 대해 관여한 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들에 대한 도의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부친의 채무를 변제한 적이 있습니다.

강민경 씨는 연예인으로서의 활동과 현재 대표자로서 등록된 ㈜아비에무아 외 투자 및 개발을 포함한 그 어떤 사업에도 관여되어 있지 않음을 말씀 드립니다. 이번 사건 역시 강민경 씨는 전혀 알지 못했던, 강민경 씨와 무관한 사건임을 밝힙니다.

앞으로 강민경 씨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이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겠습니다.

강민경 씨가 이 같은 사실을 밝히게 된 것은 더 이상 피해를 입는 분들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불미스러운 소식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