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2에는…" 'D.P.' 석봉이 배우, 송중기랑 함께 한다

2023-02-18 19:42

add remove print link

'D.P.' 조석봉 연기했던 조현철
배우 조현철 차기작

넷플릭스 ‘D.P. 시즌 2’가 3분기 공개 예정인 가운데 시즌 1에서 조석봉 역으로 출연했던 배우 조현철은 출현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하 'D.P.' 정해인 스틸컷 /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이하 'D.P.' 정해인 스틸컷 /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배우 조현철은 지난 2021년 방송된 ‘D.P. 시즌 1’에서 조석봉 역을 연기했다. 조석봉은 시즌 1에서 안준호(정해인 분)를 챙겨주던 맞선임이다. 그러나 고참들의 가혹행위로 정신적 불안정을 보이며 결국 탈영 후 안타까운 선택을 시도했다. 그러나 이후 쿠키영상에서 군병원으로 이송됐다는 뉴스가 나와 네티즌들이 생사를 가장 궁금해하던 인물이다.

'D.P. 시즌 1'에서 조석봉을 연기한 배우 조현철
'D.P. 시즌 1'에서 조석봉을 연기한 배우 조현철

그러나 현재 밝혀진 시즌 2 공식 캐스팅 목록에는 시즌 1에 나왔던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만 포함됐다. 또 새로 캐스팅된 배우로 지진희(특별출연), 김지현, 최현욱 등이 있다.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안준호(정해인 분)와 한호열(구교환 분)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과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이하 정해인 인스타그램
이하 정해인 인스타그램

지난해 11월 정해인은 ‘D.P. 시즌 2’ 촬영이 모두 끝났음을 밝혔다. 한편 조석봉 역으로 출연한 배우 조현철은 차기작으로 영화 ‘보고타’에 출연한다.

송중기, 이희준, 권해효 등이 출연하는 영화 '보고타'는 희망 없는 인생들이 마지막으로 선택한 땅 보고타에서 살아남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드라마다.

송중기 / 송중기 인스타그램
송중기 / 송중기 인스타그램

송중기는 무일푼으로 19살에 보고타에서 도착해서 밑바닥부터 시작해 마침내 보고타의 상권을 쥐락펴락하며 정상에 서는 인물인 국희 역을 연기했다.

이희준은 대기업 상사 주재원으로 보고타에 온 후 생존력과 수완을 발휘해 성공한 사업가 수영을, 권해효는 국희 아버지의 베트남전 전우로 국희가 보고타로 오게 된 계기가 되는 인물 박 병장을 연기한다. 조현철이 맡은 배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영화 ‘보고타’는 9월 공개 예정이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