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손절… '동물농장'이 성추행 의혹 터진 이찬종의 흔적을 지우기 시작했다

2023-02-22 09:09

add remove print link

이찬종 소장 흔적 지우기 나선 'TV 동물농장'
“지난 19일 방송분서 이 소장 분량 다 편집”

'동물농장'이 성희롱·강제 추행 혐의로 피소된 반려견 훈련사 이찬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의 흔적을 지웠다.

이 소장은 현재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상태지만, 논란을 의식한 탓인지 이 소장이 나온 방송 분량을 일부 편집하기로 했다.

성희롱·강제 추행 혐의로 피소된 반려견 훈련사 이찬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 / 유튜브 '이찬종의 이삭TV'
성희롱·강제 추행 혐의로 피소된 반려견 훈련사 이찬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 / 유튜브 '이찬종의 이삭TV'

SBS 예능 프로그램 'TV 동물농장'(이하 '동물농장') 측이 지난 19일 방송분 다시 보기 서비스를 중단했다.

제작진은 뉴스1 등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 소장 분량을 편집해 재방송과 VOD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반려견 훈련사 이찬종 소장이 출연 중인 SBS 예능 프로그램 'TV 동물농장' / SBS 공식 홈페이지
반려견 훈련사 이찬종 소장이 출연 중인 SBS 예능 프로그램 'TV 동물농장' / SBS 공식 홈페이지

이어 "아직 사건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 방송분 편집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TV 동물농장'에 나온 이찬종 소장 /  유튜브 'SBS TV동물농장x애니멀봐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TV 동물농장'에 나온 이찬종 소장 / 유튜브 'SBS TV동물농장x애니멀봐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 소장의 피소 사실은 지난 19일 국민일보의 단독 보도를 통해 알려졌다.

국민일보는 유명 반려견 훈련사로부터 성희롱·강제 추행을 당했다는 보조 훈련사 여성 A 씨가 전날인 18일 경기 오산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알렸다.

A 씨는 고소장에서 "2021년 7월부터 지난해 2월까지 약 8개월간 지방 촬영장 등에서 상습적인 성희롱, 강제 추행을 당했다"고 했다. 상대방과 통화한 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증거로 경찰에 제출하기도 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뉴스1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뉴스1

매체는 최초 보도 당시 당사자 이름은 따로 공개하지 않고, '방송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반려견 훈련사'란 정보만 전했다. 이 탓에 애먼 사람의 이름이 거론되기도 했다.

논란이 지속되자, 이 소장의 법률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우리는 21일 공식 입장을 내고 피소 사실을 인정했다.

법무법인 우리는 "A 씨가 이 소장을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서에 형사고소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허위 사실을 바탕으로 고소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소장이 일부 오해받을 수 있는 대화를 한 건 사실이나, A 씨에게 어떠한 신체접촉이나 성추행한 사실은 없다"고 했다.

이 소장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대단히 죄송하고 송구스럽다. 악의적 무고행위에 적극 대응하는 것과 별개로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자숙하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원조 개통령'으로 불리는 이 소장은 반려동물 훈련사 겸 기업인으로, 2010년대 중반부터 '동물농장'에 꾸준히 등장했다.

KBS 2TV 예능 '1박 2일' 시즌1에 나와 '국민견'이 된 상근이를 스타견으로 만든 가족이기도 하다.

home 김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