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새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심상찮은 조짐 보였다 (+이유)

2023-02-23 17:51

add remove print link

오디션 좋아하는 Mnet이 론칭한 새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3회 만에 유튜브 1억 5천만 뷰

Mnet의 새 오디션 프로그램이 심상치 않은 기록을 세웠다. '보이즈 플래닛(BOYS PLANET)' 이야기다.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 이하 Mnet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 이하 Mnet

‘보이즈 플래닛’은 “지난 21일 기준으로 ‘보이즈 플래닛’ 동영상 클립 누적 조회수가 1억 5272만 7827뷰를 기록했다”며 “시청 지역 및 국가도 유럽, 아시아, 북미, 남미 등 무려 170여 개다”라고 23일 밝혔다.

방송 3회차 만에 세운 기록이다. 특히 이날 공개될 1차 미션 무대의 연습생들 개별 직캠 영상들이 먼저 유튜브에 업로드돼, 그 어느 때보다 4회 방송에 대한 글로벌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린 상황. 과연 최종 승리를 거머쥐고 혜택을 얻게 될 그룹과 팀은 누가 될 것인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보이즈 플래닛’은 올해 데뷔할 보이 그룹을 100% 글로벌 시청자들의 투표로 선정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앞서 다수 스타를 배출한 방송사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시작부터 국내 가요계는 물론 국내외 K-POP 팬덤들의 열렬한 기대를 받고 시작했다.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방송되는 ‘보이즈 플래닛’은 일본에서도 국내 인기 못지않은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에 따르면 ‘보이즈 플래닛’은 스웨덴, 노르웨이, 포르투갈, 칠레, 사우디아라비아 등 글로벌 전역에 걸친 총 21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을 포함한 42개 지역 및 국가에서 TOP 5 차트인에 성공한 것으로 확인됐다.

과연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탄생할 프로젝트 그룹 역시 아이오아이(I.O.I), 워너원(Wnaan One), 아이즈원(IZ*ONE)처럼 글로벌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