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28일 중” 애플페이 국내 도입 일정 루머 급속 확산 중
2023-03-03 20:20
add remove print link
3일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 유포된 애플페이 루머
우선 유권해석 받은 현대카드, 서비스 먼저 선보이나?
국내 IT 커뮤니티에 애플페이 서비스 국내 도입 날짜와 관련한 루머가 퍼지고 있다.

3일 네이버 카페 '아사모'(아이폰&아이패드&맥 사용자 모임 아사모)에 '애플페이 도입 일자 발표'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첨부된 사진 속 정보의 사실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사진 속에는 애플페이 국내 도입 일정 등이 담겨 있다. 사진에 따르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은 이달 14일부터 28일 중이라고 돼 있다. 다만 "세부 일정 미확정"이라는 설명이 덧붙여 있어 정확한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또 현대카드가 서비스를 먼저 선보일 것으로 추측된다. 앞서 현대카드는 애플페이 독점권을 선점했다가 금융위원회 유권해석 과정에서 독점 계약 조항이 삭제되며 우선 유권해석을 받았다.

한 네티즌은 이날 또 온라인 커뮤니티 '루리웹'을 통해 애플페이 서비스와 관련한 루머를 유포하기도 했다.
그는 "아이폰과 애플워치에서 결제한 내역은 각각 뜨며 최근 결제 내역 10개까지 조회되고 그 이상은 추적 불가능하다"라며 "아이폰에서 결제한 건 애플워치에서 결제 내역에 안 뜬다. 결제 취소하려고 할 때 내가 뭐로 결제한 건지 모르면 둘 다 번갈아서 확인해봐야 한다. 그래도 안 되면 카드사 고객센터 전화해서 취소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애플페이 서비스) 출시 시점에 H사 앱에서 애플페이 관련 항목이 추가될 예정이다. 사용법이나 결제 내역,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 정보 등등"이라고 덧붙였다. 그가 언급한 H사는 현대카드일 것으로 추측된다.
마지막으로 그는 "더 들은 내용도 있지만 이건 민감한 거라서 출시 때까지 말 안 할 예정이다.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서"라고 말을 아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