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컬링연맹, 의성군청 컬링팀 군 단위 최초 창단

2023-03-15 17:03

add remove print link

대한민국 컬링 중심지 의성에서 3월 14일 군 단위로 최초로 컬링팀 창단

의성군 컬링팀 창단 관계자들과 선발된 코칭스태프 및 선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한컬링연맹
의성군 컬링팀 창단 관계자들과 선발된 코칭스태프 및 선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한컬링연맹

대한컬링연맹은 경북 의성에서 군 단위로 최초로 컬링팀이 창단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창단 행사에는 대한컬링연맹 한상호 회장과 김주수 의성군수(선수단장),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정현태 경일대 총장, 김성환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했다.

의성군청 컬링팀은 2003년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인 이동건 코치가 남자팀을 맡았고, 2013년 동계유니버시아드 은메달리스트인 이슬비 코치가 여자팀을 맡았다. 남녀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선수들의 좋은 성적을 위해 전문적 시스템 도입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의성이 컬링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컬링연맹 한상호 회장은 “새롭게 출범한 대한컬링연맹은 군 단위 최초로 팀이 구성된 의성을 시작으로 각 지역에서 선수와 코칭스태프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팀 창단과 창설을 위해 각급 기업, 지자체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더 많은 팀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