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의 여왕→'베를린 여왕' 전도연 “'길복순'은 시나리오 보지 않고 선택했다” [wiki현장]

2023-03-21 12:02

add remove print link

최고의 킬러이자 사춘기 딸을 키우는 싱글맘 길복순 역 맡은 배우 전도연
전도연 “시나리오를 보지 않고 작품을 선택한 적이 없는데 이번 작품은...”

배우 전도연이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길복순'에 출연한 배우 전도연 / 이하 넷플릭스 제공
'길복순'에 출연한 배우 전도연 / 이하 넷플릭스 제공

21일 오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서울에서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과 연출을 맡은 변성현 감독이 참석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 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날 전도연은 "제의를 해줬을 때 너무 기뻤다. 시나리오를 보지 않고 작품을 선택한 적이 없어서 기쁘기도 했지만 반신반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생각보다 액션이 많아서 놀라긴 했다. 내가 잘할 수 있을까?라는 무서운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전도연은 "앞으로도 액션은 많이 보게 될 것이다"고 말하며 환하게 미소 지었다.

작품마다 스타일리시한 연출과 독보적인 캐릭터 서사,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변성현 감독이 청부살인 업계의 살벌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은 '길복순'으로 돌아왔다.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인 전도연과 설경구부터 남다른 에너지와 개성을 겸비한 김시아, 이솜, 구교환의 출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배우들의 시너지와 액션, 서스펜스와 유머 코드까지 놓치지 않은 복합 장르적인 재미를 갖춘 '길복순'은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스페셜(Berlinale Special)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일찌감치 전 세계의 이목을 모았다.

전도연이 연기한 길복순은 성공률 100%, 최고의 킬러이자 사춘기 딸을 키우는 싱글맘이다. 정식 무기도 아닌 매직펜 하나로 상대를 제압하고, 도끼를 든 채 칼을 든 적과 맞서는 킬러의 순간들과 마트에서 장을 보고 딸과 함께 있는 엄마로서의 모습은 같은 사람임을 믿을 수 없는 극과 극의 모습을 보여줬다.

영화 '길복순'은 오는 3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