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되네... 차은우도 제쳤다. 97년생 '남자 인플루언서' 인기 투표 결과 (반전)

2023-03-24 15:23

add remove print link

차은우와 정국을 압도적으로 앞서
35만 명 투표에 참여...86%나 득표

한 유튜버가 진행한 '97년생 남자 인플루언서 인기투표'에서 전혀 예상치 못한 인물이 1위를 차지했다.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 / 이하 뉴스1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 / 이하 뉴스1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여성시대', '웃긴대학', '루리웹' 등에는 '97년생 남자 인플루언서 인기투표 결과'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게재됐다.

해당 투표는 유튜브 '깔깔 지식 유지컬'에서 진행된 것으로 투표 인원은 총 35만 명에 육박했다.

또 투표에는 '얼굴 천재'로 알려진 차은우, '월드 스타' BTS(방탄소년단)의 정국, '청춘스타' 여진구가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다만 투표에 참여한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유독 한 인물에게 편향된 몰아주기(?)를 보였다.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투표 댓글 / 이하 유튜브 '깔깔 지식 유지컬'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투표 댓글 / 이하 유튜브 '깔깔 지식 유지컬'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투표 댓글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투표 댓글

누리꾼들은 "세상 어떤 말로도 설명할 수 없이 위대하시고 존경스러운 세종대왕님", "우리 정국이 맘껏 덕질할 수 있게 해주신 세종대왕님께 한 표!", "우리가 편하게 배우고 편하게 쓰는 이 글 한글....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이 글만이 창제된 모든 과정과 이유가 있습니다... 세종대왕님 정말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 형은 항상 감사하지 ㅎㅎ 항상 내 지갑과 계좌를 든든하게 해주시옵소서", "우리가 이렇게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이며 과학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모두 세종대왕님의 민생을 위한 위대한 업적 훈민정음 창제 덕분이죠", "이건 모 ㅋㅋ 져도 기분 좋을 수밖에 없는 투표 아닙니까? ㅋㅋ 빵 터져서 갑니다", "세종대왕 님은 많이 빠른 97이시네...", "편하게 한글 쓰게 해주신 세종대왕님께 한 표~", "이 형 굿즈 받을려고 다들 뼈 빠지게 일해. 세종대왕 형님 감사합니다. 형 굿즈는 다들 좋아해" 등의 댓글을 남겼다.

다른 누리꾼들 역시 "세종이 형은 비빌 수가 없지...", "세종대왕 형 굿즈 ㄹㅇ X꿀임. 어딜가든 형 얼굴만 있으면 프리패스ㄷㄷ 형 없었으면 맨날 이황 형 10장씩 들고 다닐 뻔", "앞의 셋은 빌드업이었다...", "세종대왕 오빠 못 참지. 몇 년이 지났는데 굳건한 팬덤에 굿즈 판매량 봐도...", "상상치 못한 전개ㅋㅋㅋ", "다들 한마음 한뜻으로 세종대왕 투표하는 거 X웃기네", "당연히 97년 원툴 세종이 형이지", "갓 세종 이길 클라쓰 아직 세상에 없음", "세장대왕 님이 만든 글씨체가 600년째 유행이잖어~~" "BTS도 압살해 버리는 세종대왕님 클라쓰", "당연히 우리 이도 오빠지~", "가나다라마바사!! 아자차카타파하!!! 떼창 가즈아~!!!", "앞으로의 수천 년 셀 수 없는 97년생 탄생이 있어도 불변의 원탑 97년생이시옵니다" 등의 반응을 드러냈다.

깔깔 지식 유지컬이 진행한 인기 투표
깔깔 지식 유지컬이 진행한 인기 투표

차은우, 정국, 여진구와 함께 투표 목록에 오른 이는 다름 아닌 1397년생 '세종대왕', '이도' 님이셨다.

세종대왕 님은 총 35만 명의 투표 인원 중 86%의 지지를 받아 '97년생 남자 인플루언서' 인기 투표 1위를 차지했다. 2, 3, 4위로는 각각 차은우, 정국, 여진구가 뒤를 이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세종대왕 표준영정
세종대왕 표준영정

세종대왕은 조선의 제4대 임금으로 1397년 5월 15일 출생했다. 성은 전주 이씨, 이름은 도, 자는 원정이다.

세종은 32년의 재위 치세간 수많은 업적을 남겨 조선을 대표하는 최고의 성군으로 칭송받고 있으며 세종이 창제한 한글은 현대의 대한민국, 북한의 공용문자로 지정, 통용되고 있다. 그의 이러한 업적으로 세종은 이순신 장군과 함께 한국인에게 가장 존경받는 인물이 되었다.

또 세종대왕은 오는 5월 15일 제626돌을 맞는다.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 광장에 계신 세종대왕님 / 이하 뉴스1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 광장에 계신 세종대왕님 / 이하 뉴스1
귀 청소 중인 세종대왕님
귀 청소 중인 세종대왕님
세수 중인 세종대왕님, 시원하시죠?
세수 중인 세종대왕님, 시원하시죠?
home 강민선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