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를 TV 앞에 앉혀두시고” 카이스트 출신 연예인의 과거, 모두가 놀랐다

2023-04-04 07:26

add remove print link

배다해 남편이자 그룹 페퍼톤스 멤버 가수 이장원의 과거
부친 서울대, 모친 연세대 초엘리트 집안...남달랐던 교육법

그룹 페퍼톤스 이장원이 과거 부모에게 남다른 교육을 받았다고 전했다.

지난 3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서는 이장원·배다해 부부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이장원의 부친을 만난 배다해 / 이하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장원의 부친을 만난 배다해 / 이하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이날 방송분에서는 이장원의 부모가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장원의 부친은 서울대 출신으로 UNIST(울산과학기술원) 총장, 모친은 연세대 음대를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자녀인 이장원 역시 카이스트 출신으로 온 가족이 엘리트 스펙으로 유명하다.

과거 부모에게 남다른 교육을 받은 이장원
과거 부모에게 남다른 교육을 받은 이장원
놀라는 김숙, 이장원
놀라는 김숙, 이장원

이장원은 "엄마 아빠 덕분에 세 돌 전에 혼자 영어로 글을 읽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부모님이 저를 TV 앞에 많이 앉혀두셨다고 한다"며 "글 읽는 법, 산수하는 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제가 미국에서 세 돌 전에 글을 읽기 시작했다고 들었다"고 밝혔다. MC 이지혜는 "원래 (아이들에게) TV를 안 보여줘야 하는데 신기하다"고 말했다.

이장원의 아버지는 "아들은 나랑 항상 '동상이몽'이다. 저는 '사람이 하기 싫어도 할 일은 해야한다'는 주의인데 아들은 '하고 싶은 것만 하자' 쪽이다. 음악을 할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과거 아들의 새로운 모습에 당황했다고 전했다.

그의 어머니 역시 "우리 다 많이 힘들었다. 아들에게 맨날 전화해서 '(음악) 언제 그만 둘 거니' 물어보기도 했다"며 아들의 미래에 걱정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장원은 "아버지가 페퍼톤스 10주년 공연 후 전화를 주셨다. '생각해봤는데 이번 공연을 보니까 음악 계속해도 될 거 같다. 너네 둘이 하는 게 멋있어 보인다. 존중받아 마땅하다'고 인정해주셨다"고 울컥했던 순간을 떠올렸다.

home 김유표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