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강동원 열애설 터진 날, YG가 발표한 뜻밖의 소식…“중요한 시기에”

2023-04-17 18:23

add remove print link

하필 17일 YG가 공식 발표한 내용
“2023년 상반기 공개 채용합니다”

소속 아티스트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열애설로 핫하게 떠오른 YG엔터테인먼트(이하)가 뜻밖의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YG는 오는 30일까지 '2023 상반기 공개 채용'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YG엔터테인먼트가 2023년 상반기 공개채용 소식을 전했다. YG엔터테인먼트 로고 /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가 2023년 상반기 공개채용 소식을 전했다. YG엔터테인먼트 로고 / YG엔터테인먼트

이번 채용은 일반 전형과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A&R, 디자인, 비주얼, 트렌드 리서치, 아티스트마케팅, 사진, 매니지먼트, 공연제작, 공연기획, IT개발, IT기획, 피트니스케어다.

일반 전형은 서류 심사, 실무 면접, 임원 면접을 거친 뒤 6월 중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이 과정에서 직무에 따라 추가 전형이 이뤄질 수 있다.

YG 크리에이티브 인턴십 프로그램은 A&R, 디자인, 비주얼 분야에서 뛰어난 감각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 선발을 위해 10주간 교육 및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인턴십 채용 절차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검증할 수 있는 과제 전형과 PT 면접 등으로 이뤄질 계획이다. 아티스트 브랜딩 기반 콘셉트 기획, 멘토링 등의 커리큘럼이 전개되며 인턴 기간 중의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상반기 공개 채용에 대해 YG는 "K팝 음악 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해 글로벌 성장 동력을 키워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함께 비전을 실현하고 만들어 나갈 도전적이고 열정을 지닌 인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블랙핑크 로제 / 로제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로제 / 로제 인스타그램
로제와 열애설 불거진 배우 강동원 / 뉴스1
로제와 열애설 불거진 배우 강동원 / 뉴스1

한편 이날 오전 YG 소속 아티스트인 로제의 열애설이 불거졌다. 과거 YG 소속 배우였던 강동원이 열애설 상대다. 두 사람이 같은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사적인 모임을 함께 즐기는 모습이 포착되자 일부 네티즌들이 열애설을 제기한 것.

이와 관련해 YG는 “아티스트의 사적 영역이라 확인 불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후 “열애설이 진짜가 아니냐”는 의혹이 거세지자 YG는 추가 입장을 발표하고 “무분별한 추측이 계속됨에 따라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린다”며 “로제의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