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 문빈 사망 소식에…동생 문수아 소속사, 긴급 공지 올렸다

2023-04-20 08:33

add remove print link

문빈 동생 문수아 그룹 '빌리' 금주 일정 취소
방송에서 '문남매'로 사랑 받은 문빈, 문수아

그룹 ‘아스트로’ 멤버 문빈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동생 문수아가 활동하고 있는 그룹 ‘빌리’가 금주 예정되어 있던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문빈, 문수아 / 빌리 공식 트위터, 문빈 인스타그램
문빈, 문수아 / 빌리 공식 트위터, 문빈 인스타그램

20일 오전 ‘빌리’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공식 팬카페에 “금주 예정되어 있던 일정이 취소 및 연기되어 안내드린다. 팬사인회 일정의 경우 추후 공지를 통해 재안내 드릴 예정이다. 그 외 방송을 포함한 스케쥴은 추가적으로 안내 드릴 예정이다.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빌리 공식 팬카페
빌리 공식 팬카페

그룹 ‘빌리’는 ‘아스트로’멤버 문빈의 동생 문수아가 속한 그룹으로 지난달 28일 미니 앨범 4집 ‘the Billage of perception: chapter three’로 컴백해 활동 중이다.

빌리 공식 트위터
빌리 공식 트위터
문수아, 나나, 츠키 / '쇼챔피언' 공식 인스타그램
문수아, 나나, 츠키 / '쇼챔피언' 공식 인스타그램

문수아는 현재 같은 그룹 멤버인 츠키, 나나와 함께 MBCPLUS 음악 방송 ‘쇼챔피언’ 고정 MC로도 활동 중이다. 문수아는 오빠인 문빈과 함께 여러 방송에 출연하면서 팬들에게 ‘문남매’로 불렸다.

문수아는 지난 1월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호적메이트’에서도 “오빠는 제 롤모델이다. 물어볼 때마다 항상 진심으로 조언을 해준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오빠인 문빈과 특별 무대 선보였던 문수아 / KBS2 '뮤직뱅크'
오빠인 문빈과 특별 무대 선보였던 문수아 / KBS2 '뮤직뱅크'

또 지난해 6월에는 오빠인 문빈과 함께 KBS2 ‘뮤직뱅크’에서 ‘내 귀에 캔디’를 함께 공연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응원을 받았다.

문빈 / 뉴스1
문빈 / 뉴스1

문수아의 오빠 문빈은 2016년 그룹 ‘아스트로’ 멤버로 데뷔해 서브 보컬과 메인댄서를 담당했다. 또한 지난 2020년부터 같은 그룹 멤버인 산하와 함께 유닛 그룹 ‘문빈&산하’로도 활동, 지난 1월 앨범을 내기도 했다.

한편 20일 ‘아스트로’ 소속사 판타지오에 따르면 문빈은 지난 19일 세상을 떠났다.

아스트로 공식 트위터
아스트로 공식 트위터

판타지오는 이날 공식 팬 카페에 글을 올려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며 "오랜 시간 함께해 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이라고 밝혔다.

판타지오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과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라고 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 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 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