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는 것도 시켜줄걸…” 故 문빈이 은인이라고 직접 밝혔던 PD, 가슴 아픈 사진들 올렸다

2023-04-21 04:16

add remove print link

문빈과 오랜 시간 함께했던 PD가 올린 글들
19일 세상 떠난 그룹 아스트로 故 문빈

故 문빈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 ‘최신 유행 프로그램’, ‘SNL 코리아’를 함께 작업했던 강나래 PD가 생전 문빈과 함께 작업했던 사진들을 올리며 추모글을 남겼다.

故 문빈 / MBC PLUS '쇼챔피언'
故 문빈 / MBC PLUS '쇼챔피언'

21일 새벽 강 PD는 본인 SNS에 문빈과 과거 작업했던 ‘최신유행프로그램’, ‘SNL 코리아’ 시절 사진을 올리며 문빈에 대한 추모를 남겼다.

이하 지난 20일과 21일 새벽 故 문빈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한 강나래 PD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하 지난 20일과 21일 새벽 故 문빈과 함께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한 강나래 PD 인스타그램 스토리

故 문빈은 지난 2018년과 2019년 강 PD가 제작에 참여한 XtvN 예능 프로그램 ‘최신 유행 프로그램 시즌 1, 2’와 지난해 방송된 쿠팡플레이 예능 ‘SNL 코리아 시즌 2’에 고정으로 출연했다.

강 PD는 앞서 지난 20일 故 문빈의 소식에 “심장이 너무 아프다. 당장에 보러 가고 싶으면서도 마주하기 두렵다. 널 만나기 전까지 일상을 보낼 이따가의 내가 끔찍하게 싫다. 어떻게 마음을 먹어야 하는지 도무지 모르겠고 머릿속이 온통 너로 가득해서 짬간이라도 생각을 안 하고 싶다가도 그 발상 자체가 죄스러워 고통이다. 심장 부근이 찢어질 것 같다”며 비참한 심경을 밝혔다.

이어서 강 PD는 21일 새벽 그동안 故 문빈과 함께 예능을 찍으면서 나눈 대화, 사진 등을 올리며 故 문빈에 대한 추모와 후회가 섞인 글을 남겼다. 강 PD는 故 문빈이 "잘 지내고 계시냐"는 질문에 "내 뮤즈 없이 내가 어떻게 잘 지내겠니, 요즘 바빠?, 그립네 문빈, 조만간 좋은 소식이 갈거야 기뻐하렴"이라며 故 문빈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강 PD는 故 문빈과 나눈 대화, 사진 등을 공개하면서 "뮤즈라고 너무나도 편애했던 지난날의 나, 연예인들끼리 사진 찍으라고 옆으로 빠져줬는데 지금 보니까 같이 찍을 걸 그랬다"며 후회가 담긴 글도 남겼다.

그러면서 故 문빈과 함께 작업했던 '최신 유행 프로그램' 촬영 시절 사진을 올리며 "2018년 11월 14일 문빈 이름 어떻게든 알리겠다고 마음 먹었는데 그걸 이뤘다. 너한테 좋은 결과를 안겨줄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최신 유행 프로그램' 단체 사진도 공개했다.

강 PD는 "2019년 8월 1일 시즌 2 제작 발표회 날 혁수랑 같이 문빈 놀리면서 떠드는데 빈이가 악수를 요청했다. 빈이가 '최유프가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다. 너무 감사하다는 말 꼭 하고 싶었다. PD님이 제 은인이에요. 저는 PD님 믿어요'라며 원래도 많이 아끼고 좋아했던 뮤즈였는데 저 말이 하루 종일 마음에 맴돌았다. 책임감이 생긴 날이었다. 지금 와서 보니까 진짜 이상한 것만 시켜서 미안하다. 혁수 가게에 빈이가 찾아와서 고등학생처럼 라면을 먹으며 처음으로 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줬었다. 제일 돌아가고 싶은 순간이다"라며 故 문빈과 '최신 유행 프로그램' 촬영 중 있었던 여러 일을 기록으로 남긴 사진들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 '최신 유행 프로그램'에 이어 'SNL 코리아 시즌 2'에서 故 문빈과 함께 작업한 사진들도 올리며 "반가움과 괘씸함에 '여긴 최유프랑 달라. 이상한 거 안 시킬 거야'라고 했는데 첫 촬영에 너무 잘생겨서 가르마를 바보처럼 만들게 했다. 슬픈 건 얘랑 둘이 찍은 사진이 하나도 없다는 거다. '나중에 찍을 일 있겠지'하고 안 찍고 엉망일 때만 핸드폰을 들었다. 멋있는 거 시켜줄걸"이라며 미안함이 담긴 글도 올리며 故 문빈을 추모했다.

故 문빈 글을 올린 강 PD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본 네티즌들 반응 / 더쿠
故 문빈 글을 올린 강 PD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본 네티즌들 반응 / 더쿠
강 PD가 남긴 사진들을 본 네티즌들은 "정말 문빈 많이 아끼던 게 보인다", "너무 가슴 아프다", "사진에 남긴 글마다 애정과 후회가 느껴진다", "PD 님도 너무 후회 안 하셨으면 좋겠다". "이 프로그램 덕분에 문빈을 알게 됐었다"라며 위로의 글을 남겼다.

문빈 인스타그램
문빈 인스타그램

한편 그룹 '아스트로'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하던 문빈은 지난 19일 오후 8시 10분쯤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5세.

장례는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2일 오전 8시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