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9개 프로 폐지 사실무근”... (ft. 폐지설 1시간 만에 반대 청원 생긴 프로그램)

2023-04-21 10:30

add remove print link

KBS 측 “9개 프로그램 개편 폐지설? 사실무근”
'홍김동전', '슈돌' 포함 9개 프로그램 폐지설

KBS2 인기 프로그램 '홍김동전'과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포함한 9개 프로그램이 5월 개편으로 폐지된다는 일부 보도에 KBS 측이 전면 부인했다.

KBS2 '홍김동전',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2 '홍김동전',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 관계자는 "KBS가 저조한 시청률 및 화제성, 경쟁력 부족 등을 이유로 내달 29일 KBS1 '자연의 철학자들'·'단짝'·'예썰의 전당'·'노래가 좋아', KBS2 '홍김동전'·'노머니 노아트'·'슈퍼맨이 돌아왔다'·'배틀트립2'·'걸어서 환장 속으로' 등을 폐지한다는 소식이 알려졌지만, 이는 사실무근이다"라고 21일 일간스포츠에 밝혔다. 현재로서는 새로운 프로그램 편성 계획도 없다고 전했다.

앞서 KBS 프로그램 개편·폐지설이 나오자 곧바로 KBS 홈페이지 시청자센터에는 "'홍김동전' 폐지를 반대합니다" 제목의 청원이 나타났다. 이 청원은 불과 1~2시간여 만에 600여 개 청원 동의를 얻었다. 청원자는 "이제야 입소문 나고 보는 사람들 많아지는데 좋은 시간대에 편성해 주지는 못할망정 폐지라니. 무한도전 이후로 재밌게 보고 있다. 밥 친구로 잘 보고 있는 '홍김동전' 폐지를 반대한다"라고 설명했다.

KBS 홈페이지 시청자센터
KBS 홈페이지 시청자센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홍김동전'과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폐지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한 게시글이 주목받았다.

특히 '홍김동전'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언급량이 늘어난 추세고, 유튜브에서도 기본적으로 1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자랑한다. 또한 웨이브 등 OTT에서는 실시간 인기 콘텐츠 순위 80위권에서 최근 9위권까지 오르면서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이 시점에 폐지설은 아쉬움을 자아낼 수밖에 없었다.

KBS2 '홍김동전'은 홍 씨 김 씨의 동전으로 운명이 바뀌는 피땀 눈물의 구 개념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