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의 절규 “빚 60억 생겼다. 당장 걸그룹 진행할 돈 없어”

2023-04-27 11:52

add remove print link

임창정, 주가조작 세력에 피해 입었다고 주장
임창정 “30억 들어와서 월급도 주고 하려고 했는데, 다 뻐그러졌다”

가수 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에 피해를 입어 새로 생긴 빚만 60억 원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가수 임창정 / 임창정 인스타그램
가수 임창정 / 임창정 인스타그램

임창정은 지난 26일 공개된 JTBC와의 인터뷰에서 "매출 영업이익 대비 시가총액이 너무 낮게 책정된 회사, 절대 망할 수 없는 회사를 찾아서 투자한다고 하더라. 그게 어떻게 주가조작이냐. 너무 멋있는 일을 하는 사람인 거다"라며 "머리가 좋다고 생각했다. 어떤 종목인지는 모르지만, 그래프만 보게 되니까 수익이 얼마만큼 났다고 하니 되게 좋겠다 싶어 계좌를 두 개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아내와 본인 명의로 15억씩이 담긴 개인 계좌를 만들었다는 임창정은 주가조작 세력에 본인과 아내의 신분증을 맡겨 대리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임창정과 아내 서하얀 / 서하얀 인스타그램
임창정과 아내 서하얀 / 서하얀 인스타그램

이어 "이게 그 팀들이 하는 룰인가 보다 하고 개인 계좌를 해줬다. 돈 많은 회장님들도 그렇게 해서 돈을 불린다니까"라며 "하지만 저는 30억 원을 샀는데 신용매수로 84억이 사라졌다. 상세내역을 못 보게 하더라. 그게 어제다. (골프장 멤버들이 있는데) 누군가가 배신을 때린 거라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내일부터 제 계좌는 마이너스 5억이 된다. 증권회사에서 저와 집사람에게 다 차압이 들어올 거다. 빚이 60억 생겼다. 내일 당장 우리 걸그룹 진행해야 하는데 돈이 없다. 30억 들어와서 월급도 주고 하려고 했는데, 다 뻐그러졌다"라고 한탄했다.

실제 임창정이 제작한 걸그룹 미미로즈는 주가 조작 논란으로 향후 활동이 불투명해진 상황이다.

임창정이 제작한 걸그룹 미미로즈 / 이하 뉴스1
임창정이 제작한 걸그룹 미미로즈 / 이하 뉴스1
지난해 데뷔한 5인조 걸그룹 미미로즈
지난해 데뷔한 5인조 걸그룹 미미로즈

주가 조작 세력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임창정은 30억 원을 주가 조작 세력에 투자했다. 투자금은 한 달 반 만에 58억 원으로 불어나기도 했지만, 최근 폭락을 맞으며 투자금 대부분을 날렸다. 그는 이들이 운영하는 방송 채널에 출연하고, 세력 관계자가 인수한 해외 골프장에도 투자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금융당국은 임창정이 연루된 것으로 드러난 SG(소시에네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 관련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했다. 작전 세력으로 의심되는 일당은 전문직, 연예인 등 자산가들에게 자금을 유치해 대리 투자하는 방식으로 10여 개 종목 주가를 끌어올린 혐의를 받는다.

해당 종목들은 매도세가 이어지면서 3일 연속 폭락했고 임창정을 따라 투자한 연예인 피해자도 발생했다. 가수 A씨는 JTBC를 통해 "임창정이 투자했다길래 투자했으나 사기당한 기분"이라며 피해를 호소했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은 작전 세력으로 추정되는 10명을 특정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임창정은 관련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밝힌 상태다.

유튜브, JTBC News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