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상황이지만…” 임창정 걸그룹 '미미로즈', 드디어 입장 밝혔다

2023-04-27 15:25

add remove print link

임창정 소속사 걸그룹 미미로즈
“예정대로 컴백 일정 소화할 것”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제작한 걸그룹 미미로즈가 혼란스러운 상황에도 오는 7월 컴백을 강행한다.

그룹 미미로즈 / 이하 미미로즈 인스타그램
그룹 미미로즈 / 이하 미미로즈 인스타그램

27일 스포츠서울 단독 보도에 따르면 소속사 예스아이엠 관계자는 "회사 대표가 주식에 투자한 내용이라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지만 미미로즈 팀은 그대로 유지된다. 오는 7월 컴백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 "미미로즈 컴백은 현재 70% 정도 준비된 상태다. 언론에 보도된 것 같이 어려운 상황은 맞지만, 회사 자체에서 잘 해결해 나가기 위해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매체는 "소속사에서 준비하고 있던 글로벌 오디션은 차질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예스아이엠은 최근 공식 SNS를 통해 글로벌 아이돌과 팝 아티스트를 선발하기 위한 대형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알린 바 있다. 당시 최종 합격자에게 1인당 1억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혀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룹 미미로즈
그룹 미미로즈
가수 겸 배우 임창정 / 임창정 인스타그램
가수 겸 배우 임창정 / 임창정 인스타그램

앞서 예스아이엠 대표를 맡고 있는 임창정은 최근 불거진 SG(소시에네제너럴) 증권발 폭락 사태에 이름을 올렸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임창정은 30억 원을 주가조작 세력에 투자했다. 그러나 투자금이 폭락하면서 투자금 대부분을 손해 본 것으로 알려졌다.

임창정은 지난 26일 JTBC와 인터뷰에서 "매출 영업이익 대비 시가총액이 너무 낮게 책정된 회사, 절대 망할 수 없는 회사를 찾아서 투자한다고 하더라. 그게 어떻게 주가조작이냐. 너무 멋있는 일을 하는 사람인 거다"라며 "머리가 좋다고 생각했다. 어떤 종목인지는 모르지만, 그래프만 보게 되니까 수익이 얼마만큼 났다고 하니 되게 좋겠다 싶어 계좌를 두 개를 만들었다"고 해명했다.

또 "이게 그 팀들이 하는 룰인가 보다 하고 개인 계좌를 해줬다. 돈 많은 회장님들도 그렇게 해서 돈을 불린다니까"라며 "하지만 저는 30억 원을 샀는데 신용매수로 84억이 사라졌다. 상세 내역을 못 보게 하더라. 그게 어제다. 누군가가 배신을 한 거라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내일부터 제 계좌는 마이너스 5억이 된다. 증권회사에서 저와 집사람에게 다 차압이 들어올 거다. 빚이 60억 생겼다. 내일 당장 우리 걸그룹 진행해야 하는데 돈이 없다. 30억 들어와서 월급도 주고 하려고 했는데, 다 뻐그러졌다"라고 털어놨다.

home 오영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