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초초 어벤져스급... 6월부터 방영하는 새 주말 드라마 6편

2023-05-18 08:18

add remove print link

다음달 공개되는 주말 드라마 6편
스타 작가와 배우들이 대거 복귀

2023년이 벌써 반환점에 가까워졌다. 방송사들도 그에 맞춰 새로운 주말 드라마를 내놓을 준비를 마쳤다. 특히 해당 작품들은 비슷한 시기에 스타 작가, 배우들이 복귀해 치열한 경쟁을 예고한 터라 더 의미가 깊다. 방영 예정인 주말 드라마들을 순서대로 살펴봤다.

'악귀'

김은희 작가 신작      SBS    '악귀'에 출연하는 배우 김태리-오정세. '악귀' 공식 예고편 캡처 / SBS
김은희 작가 신작 SBS '악귀'에 출연하는 배우 김태리-오정세. '악귀' 공식 예고편 캡처 / SBS

SBS 금토드라마 '악귀'는 장르물의 대가로 손꼽히는 김은희 작가가 2014년 SBS '쓰리 데이즈' 이후 9년 만에 SBS에서 집필하는 작품이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낭만 닥터 김사부'의 후속작이다. '악귀’는 문을 열면 악귀가 있는 다른 세상에서 악귀에 씐 공시 준비생 구산영(김태리)과 악귀를 볼 수 있는 민속학과 교수 염해상(오정세)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오컬트 미스터리 스릴러다.

김은희 작가의 신작 ‘악귀’티저 포스터/ 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은희 작가의 신작 ‘악귀’티저 포스터/ 스튜디오S, BA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김은희 작가가 전작인 tvN '지리산'을 집필할 당시 흥행과 비평에서 쓴맛을 본 만큼 절치부심할 해당 작품에 대해 기대가 커지고 있다. 다음 달 23일 방영 예정.

'아씨 두리안'

TV조선 '아씨 두리안' 스틸컷/ TV조선 제공
TV조선 '아씨 두리안' 스틸컷/ TV조선 제공

TV조선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을 자랑한 '결혼작사 이혼작곡'의 임성한 작가가 1년 만에 TV조선에 돌아왔다. TV조선 토일드라마 '아씨 두리안'은 별장에서 벌인 파티 도중 나타난 정체 모를 두 여인과 단씨 가문의 기묘한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멜로드라마다. 최명길, 박주미, 김민준, 전노민, 윤혜영, 한다감 등 '임성한 사단'으로 불리는 배우들이 출연한다. 다음 달 17일 방영 예정이다.

'킹더랜드'

JTBC '킹더랜드' 메인 포스터 /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제공
JTBC '킹더랜드' 메인 포스터 /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제공

JTBC 금토드라마 '닥터 차명숙'의 후속인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이준호)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임윤아)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그리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다음 달 17일 방영 예정이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메인 포스터  / tvN 제공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메인 포스터 / tvN 제공

tvN 토일드라마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19번의 전생을 모두 기억하는 여자 반지음(신혜선)이 꼭 만나고 싶은 남자 문서하(안보현)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 약 7억 뷰를 기록했던 동명의 네이버 웹툰이 원작이다.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스틸컷 /tvN 제공
tvN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스틸컷 /tvN 제공

특히 판타지 장르에서는 흥행에 실패한 적 없는 신혜선이 tvN 드라마 '철인왕후' 이후 3년 만에 복귀한 만큼 기대치를 연일 고조시키고 있다. 다음 달 17일 방영 예정이다.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들'

신작 '넘버스'에 출연하는 배우 김명수-최진혁. MBC '넘버스' 공식 예고편     / MBC
신작 '넘버스'에 출연하는 배우 김명수-최진혁. MBC '넘버스' 공식 예고편 / MBC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빌딩숲의 감시자'(이하 넘버스)는 고졸 출신 회계사 장호우(김명수)가 작중 대한민국 최고의 회계법인으로 꼽히는 태일회계법인의 부조리에 맞서 정의를 실현해 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넘버스’는 전역 후 첫 복귀작을 선보이는 김명수를 비롯해 최진혁, 최민수, 연우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현재 방영 중인 MBC 금토드라마 '조선 변호사'가 '낭만닥터 김사부', '닥터 차정숙' 등 강력한 경쟁작에 치여 17일 닐슨코리아 기준 평균 시청률 2%대를 웃돌며 고전 중인 만큼 '넘버스'의 어깨가 상당히 무겁다. 다음 달 방영 예정이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