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HiVE센터, 청년·중장년 재취업 지원 협약

2023-06-08 18:38

add remove print link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
지역특화분야 인력을 양성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센터는 지난 7일 본관 4층 HiVE센터 회의실에서 HiVE사업 참여기관 MOU 체결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염일열 HiVE센터장(오른쪽)
염일열 HiVE센터장(오른쪽)

이 날 협약식에는 서정대학교에서 염일열 HiVE센터장, 정명희 지역협업센터장, 그린식품가공과 안성규 학과장, 그린식품가공과 유진현 교수가 참여하고, ㈜양주도가 김기갑 대표가 참여했다.

이 날 협약은 상호 우호적인 협력 하에 지역수요 기반 특화형 직업교육과 지역 착근형 생애 전주기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에 대한 네트워크 및 협력체계 구축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의 안정적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 △기타 효율적 운영을 위한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는 사항 등 상호 협력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서정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지역특화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취업과 중장년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기관인 ㈜양주도가 김기갑 대표는 “많은 HiVE사업 수혜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염일열 HiVE센터장은 “HiVE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협약기관과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실질적인 협력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