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때 ‘쇼미더머니6’ 나왔던 최연소 출연자 우찬이 근황 사진
2023-06-09 16:56
add remove print link
'쇼미더머니' 역대 최연소 본선 진출자
몰라보게 훌쩍 커버린 근황 공개
‘쇼미더머니6’ 출신 조우찬 근황에 많은 이들 이목이 쏠렸다.

최근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인 에펨코리아 등에는 ‘지금 19살이라는 쇼미6 우찬이 근황 ㄷㄷ’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에는 최근 조우찬 인스타그램 업로드 사진 여러 장이 담겼다.
조우찬은 지난 8일 인스타그램에 “COOL”이라는 말과 함께 셀프 스튜디오에서 찍은 콘셉트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신에는 몰라보게 성장한 조우찬 근황이 담겨 있다. 그는 시원시원하면서도 짙은 이목구비와 훤칠한 키, 남다른 비율 등을 자랑했다. 조우찬을 사진에서 다양한 포즈를 선보이며 감출 수 없는 끼를 방출했다.






조우찬 깜짝 근황에 인스타그램 댓글창에는 “다 컸네 다 컸어” “우찬아 네가 내 산타라고… 진짜 제발 굴뚝 타고 우리 집으로 와주면 안 될까?” “아니 잠깐만 우찬아 이건 반칙이잖아. 근데 너 미모가 참 비행기 같아 =타고 남” “레전드” “대박” “잘 생겼네” “다르긴 하구나” “산타에 울던 그 초등학생 우찬이가… 이렇게나 컸다” 등의 말들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조우찬은 2017년 방송된 엠넷 힙합 서바이벌 오디션 ‘쇼미더머니6’ 최연소 참가자로 출연했다. 당시 초등학생 6학년이었던 그는 ‘쇼미더머니’ 전 시리즈를 통틀어 역대 최연소 본선 진출자로 손꼽힌다. 조우찬은 본선 진출 이후 쟁쟁한 래퍼들을 제치고 최종 5위를 차지했다.
‘쇼미더머니6’ 출연 이후에도 여러 음원을 발표한 조우찬은 KBS2 ‘건반 위의 하이에나’ JTBC ‘전체관람가 tvN ‘플레이어’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잠깐잠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갔다.
이후 조우찬은 빅히트 뮤직 소속 연습생 그룹 트레이니 에이(Trainee A)에 소속됐다는 사실이 알려져 많은 관심을 모았다. 다만 지난해 12월 트레이니 에이 관련 모든 채널 종료가 공지됐고 연습생들 데뷔는 무산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조우찬 빅히트 뮤직 소속 여부는 불투명하다. 그는 현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