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베트남 짜빈대학교 해외탐방프로그램 진행

2023-07-04 17:27

add remove print link

짜빈대학교의 지속적인 공유 협력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학생복지처는 본교 학생회 임원과 함께 6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5일 간 해외협력대학교인 베트남 짜빈대학교(서정세종학당 포함)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정대학교 송윤석 학생복지처장, 이장원 교수, 승흥배 학생부처장, 김리아 교수, 권혁수 학생취업팀장 등 교직원들과 학생회 임원 등 80명을 비롯하여 짜빈대학교 부총장과 교수진,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짜빈대학교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서정대학교-짜빈대학교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교육, 연구, 산학 협력의 무대를 글로벌 수준으로 확대한 학생 교육의 성장 △ 해외 탐방을 통하여 도전정신을 기르는 기업가 정신 고양 △본교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 등 상호보완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는데 의의가 있다.

베트남 짜빈대학교 부총장은 “서정대학교의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대학간 우호적인 관계와 상호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한 계기를 마련하고, 문화 교류를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서정대학교 학생복지처장 송윤석 교수는 “서정대학교와 해외 자매대학인 짜빈대학교의 지속적인 공유 협력을 통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여 상호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정대학교는 짜빈 세종학당과의 지속적인 업무협약으로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