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얼굴이 궁금해요?” 넷플릭스, 오늘(20일) '마스크걸' 티저 공개 (본편 공개 날짜)

2023-07-20 11:05

add remove print link

배우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나나 등 출연
“삽시간에 극단 치닫는 폭발적 스토리 전개”

넷플릭스 '마스크걸'이 다음달 18일 공개를 확정했다.

넷플릭스 '마스크걸'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넷플릭스 '마스크걸'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넷플릭스는 20일 이같이 밝히며 '마스크걸'의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마스크걸'의 상징과 같은 마스크 위로 색과 선, 피가 뒤엉킨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입체파 예술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은 비정형적인 캐릭터들이 그려갈 다채로운 서사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한다.

'마스크걸' 티저 포스터 / 넷플릭스
'마스크걸' 티저 포스터 / 넷플릭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화려한 조명 아래 자극적인 라이브 방송을 하는 마스크걸과 삽시간에 극단으로 치닫는 폭발적인 전개를 담아냈다.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나나는 짧은 영상 속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특히 아직 정체를 알 수 없는 BJ 마스크걸과 나나, 고현정이 모두 김모미라는 사실이 눈길을 끈다. 연대기별 3인 1역을 연기한 세 배우가 세 개의 이름, 세 번의 살인, 세 개의 인생을 살아야 했던 파란만장 김모미의 인생을 어떻게 관통했을지, 파격적인 설정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키운다.

'마스크걸'의 각본과 연출은 장편 데뷔작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로 제49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김용훈 감독이 맡았다. 김 감독은 파격적인 전개와 강렬한 메시지로 사랑받은 동명의 원작 웹툰이 가진 강렬한 스토리와 어디서도 보지 못한 캐릭터, 예측 불가능한 전개, 그 안에 담긴 메시지에 매료돼 연출을 결심했다고 알린 바 있다.

'마스크걸' 티저 예고편 속 일부분이다. /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마스크걸' 티저 예고편 속 일부분이다. /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home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