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발은 어떤 모양?” 발 모양에 따른 건강 바로잡기
2023-08-06 11:00
add remove print link
엄지발가락이 휘고 관절이 돌출된다면, 발 건강 '빨간불'
'무지외반증 교정기' 사용 필수
어떤 발 모양이 내 발과 가장 닮았을까?

필자의 발 모양은 한 1.5단계 정도 될 것 같다. 이렇게 엄지발가락이 휘기 시작한다면 발 건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무지외반증` 진행이 시작됐기 때문이다.

'무지외반증'이란 엄지발가락이 안쪽으로 튀어나와있는 상태를 말한다. 일명 '하이힐 병'이라고도 불리며 우리나라 여성의 25% 이상이 무지외반증을 앓고 있다.
과도하게 휜 경우엔 염증 및 통증을 유발하고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 때문에 엄지발가락이 휘기 시작하면 지금 당장 교정을 시작해야 한다. 시중에 알려진 '핀처 무지외반증 교정기'는 휘어진 발가락 진행을 막는 셀프 교정기로 호응이 크다. (바로가기)


인체 공학적인 설계로 발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회전해 걸으면서 잡아주는 무지외반증 교정용 의료기기다. 발가락 고정 밴드가 엄지발가락을 벌려 고정시키고, 쿠션 패드가 지지대 역할을 해줘 꾸준히 사용할 경우 휘어진 엄지발가락이 교정되는 느낌이 든다.

착용법은 간단하다. 양말을 신듯 제품에 발을 넣고 발에 맞게 스트랩을 고정시켜주면 된다. 벨크로 타입의 스크랩 조절 방식으로 편리하게 강도 조절과 탈부착이 가능하다. 처음에는 1시간 이내로 착용하고 적응이 되면 2~3시간 사용하며 조금씩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좋다. (바로가기)

교정기는 발이 직선이 되도록 단단하게 지지해 줘 큰 움직임에도 엄지발가락이 휘지 않도록 잡아준다. 발 사이즈와 좌/우 구분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다. 부목에 내장된 편안한 쿠션 패드가 발의 충격을 완화해 줘 착용 시 느껴지는 이물감이 거의 없다.

구매자들은 "착용하기도 쉽고 걸어 다닐 때 엄청 편해요!" "왼발, 오른발 구분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다." "엄지발가락을 잡아주니 걸을 때 균형이 잘 잡힌다" "가끔 있던 통증이 사라졌다" 등 후기를 남겼다.
'핀처 무지외반증 교정기'는 현재 택샵에서 54%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 11,5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외출 시 편안한 착용감을 도와줄 '실리콘 발가락링' 사은품이 추가 증정된다. (바로가기)

무지외반증은 발 모양의 미관상 문제는 물론, 굳은살, 피부 쓰라림, 관절과 발가락의 뻣뻣함, 굽은 발가락, 보행 시 통증 증가와 지속 등 생활 속 많은 불편함을 초래한다. 엄지발가락이 휘기 시작했다면, 교정기를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