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택샵

비누, 바디워시 아닌 '남성청결제'를 꼭 사용해야하는 이유

2023-08-09 13:48

add remove print link

바디워시로 해결하기 힘든 남성 Y존 세균
남성 청결과 관리 베스트템은?

"비누, 바디워시로 씻는데 굳이?"

남성 청결제라는 단어를 들으면 아마 대부분의 남성이 첫 번째로 떠올리는 생각일 거다. 그러나 청결제는 더 이상 여성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대개 남성의 Y존은 신체 조건상 습하고 통풍이 잘되지 않아 각종 유해균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특히 구조상 고환 밑부분은 제대로 씻지 않으면 노폐물이 계속 쌓여 사타구니습진, 색소침착 등이 생기고 꿉꿉한 악취가 발생하기 쉽다. 또, 항문 주위에도 같은 이유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대장균, 황생포도상구균, 칸디다균 등의 남성의 적 'Y존 세균'은 자극과 냄새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균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여성청결제가 여성의 외음부 청결 케어에 주력한다면 남성 청결제는 Y존 부위에서 발생하는 불편을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다. 평소 알칼리성 비누나 바디샤워로 씻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져 증상(가려움, 습진, 끈적임)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에 약산성의 남성 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이 나와 상대방을 위한 올바른 관리법이다.

이에 필자는 최근 남성 청결과 관리 베스트템으로 손꼽히며 입소문 난 제품 하나를 선정해 봤다.

바로 7,9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쾌스트 맨즈 쿨링 남성청결제'다. 남성 청결제는 일명 ‘Y존’이라 불리는 부위를 샤워 마지막 단계에서 한 번 더 세정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세정뿐만 아니라 사용 후 시원한 쿨링 효과도 있어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가기)

가장 먼저 제품 효과가 눈에 띈다.

정상적인 정자는 신체 온도보다 1~2도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해당 제품은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가려움 및 악취를 완화해 주고 특유의 상쾌한 향과 쿨링 효과로 하루 종일 시원하고 산뜻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8가지 순 식물성 성분으로 시너지 효과를 더했다. 비타민 가득한 감나무잎추출물·모과추출물, 피부 보습과 진정에 좋은 알로에와 녹차, 쑥잎, 라벤더 추출물들이 배합돼 PH밸런스를 조절하고 피부 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바로가기)

사용법은 간단하다.

적당량을 펌핑해 물이 묻은 상태에서 사용 부위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른 후, 미온수로 헹궈주면 끝이다. 총 300ml 용량에 하루 1회 180번 펌프로 최대 6개월 사용이 가능하며, 간편한 젤 타입으로 소량 사용으로도 충분한 거품이 나온다.

사용자들은 "아침에 씻고 나가면 하루 종일 시원한 느낌", "전 성분 보니 염려되는 성분도 없고 향이 상쾌한 만큼 사용감도 상쾌합니다. 왜 남성청결제를 사용해야 하는지 이제 알겠습니다", "개운하고 좋아요" 등 반응을 보였다. (바로가기)

무더운 여름, 땀과 냄새 그리고 끈적임과 가려움을 해결하고 각종 유해 세균으로부터 소중한 부위를 지키고 싶다면 남성 청결제를 꾸준히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남성의 청결은 여성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청결제 사용만으로도 매력 지수가 UP 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온라인몰 택샵에서 국내 최저가 7,900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자. 47% 할인 행사는 재고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home 안지현 기자 jihyu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