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제1차 소셜 PBL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2023-08-30 18:51
add remove print link
지역과 대학의 연계 활성화를 통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지역인재 양성
서정대학교(양영희 총장)는 제1차 소셜 PBL 경진대회의 시상식을 28일 본관 4층 HiVE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정대학교 위상배 혁신지원사업단장,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정명희 지역협업센터장, 진진희 대외협력과장, 수상자인 간호학과 오현주, 김희진, 강나겸, 최수화, 이지연 학생이 참석했다.
제1차 소셜 PBL 경진대회는 지역과 대학의 연계 활성화를 통해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지역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내가 양주시장이라면?”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직접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제출된 제안서들은 창의성, 현장성, 체계성, 확산성 등의 평정항목을 토대로 외부 심사위원인 이지선 양주시 기획예산 과장을 비롯하여 서정대학교 내부 심사위원 3인이 공정하게 심사를 진행하여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이 뽑혔다.
5명의 학생들의 제안서 내용은 <양주시의 전통시장과 역사적 테마를 연결시킨 관광상품>, <벽화마을 조성사업>, <공유자전거 서비스 사업>,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교통서비스>, <옥정신도시 금연거리> 등 참신하고 획기적인 내용이 담겨 있었다.
서정대학교 위상배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소셜 PBL 경진대회를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들은 향후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