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2023학년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2023-11-06 14:33

add remove print link

교내 창업 LAB실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창업보육 지원체계 구축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학생복지처는 지난 2일 서정대학교에서 2023학년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서정대학교 공학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서정대 송윤석 학생복지처장, 김지연 창업지원센터장, 기은광 입학홍보처 부처장, 안성규 그린식품가공과 학과장, 정명호 뷰티아트과 학과장 등 교직원과 학생 30명을 비롯해 송동진 주식회사 이제너두 대표이사, 방경영 비즈콘 대표가 참석하였다.

이번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글로벌융합복지과, 의료코디네이션과, 휴먼케어서비스과, 게임영상컨텐츠과, 사회복지과, 간호학과, 호텔항공관광학부, 반려동물과, 사회복지상담과 소속 학생 40명이 17개 팀을 이뤄 참가하였으며 16개 팀이 창업아이디어를 발표하였다.

창업아이디어 주제는 장애인, 노인, 임산부, 반려견, 웰빙 등으로 트렌드에 맞는 참신한 주제에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상의 영예는 장애인 직업재활보호 작업장 설립 계획을 발표한 사회복지과 이광훈, 박미경 학생에게 돌아갔다.

장애인 직업재활보호 작업장 설립계획은 아이디어의 가치성, 사업성, 현실성, 핵심역량, 완성도 5개 측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정대학교 학생복지처장 송윤석 교수는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들의 완성도와 질 높은 창업아이디어를 통해 창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총평을 하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의 계획안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짐은 물론 서정대학교 창업 LAB실에도 입주하여 더 큰 사업체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정대학교는 교내 창업 LAB실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교내 및 지역사회의 창업보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